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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XM3, 저렴한 가격과 디자인으로 ‘승부수’...기본가 179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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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1, 2020, 10:02:49

셀토스·트레일블레이저보다 크고 가격은 비슷..사전계약 후 내달 9일 출시
국내 유일한 ‘쿠페형 SUV’..전자식 파킹브레이크, LED 헤드램프 등 기본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의 미래를 책임질 신차, XM3의 구체적인 디자인과 제원, 가격이 모두 공개됐습니다. 준중형 SUV급에 속하는 XM3는 트레일블레이저와 정면대결을 펼치게 됐는데요. 르노삼성은 세련된 쿠페형 디자인과 2000만 원 초반대의 가격을 앞세워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르노삼성은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XM3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다음달 9일 정식 출시되는 XM3는 세단과 SUV를 합친 크로스오버 모델인데요. 국내에선 처음 선보이는 차급이라 가격·차체크기가 비슷한 트레일블레이저 정도가 최대 경쟁자로 꼽힙니다.

 

특히 XM3는 세단의 편안함과 SUV의 실용성을 모두 갖고 있어 국내 엔트리카 시장 전체를 두드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반떼·K3가 포진한 준중형 세단, 티볼리·셀토스의 소형 SUV 시장, 투싼·스포티지로 대표되는 준중형 SUV도 사정권 안에 있습니다.

 

 

전장 4570mm, 휠베이스 2720mm의 몸집을 가진 XM3는 트레일블레이저·셀토스보다 휠씬 크고 투싼·스포티지에 가깝습니다. 동급 최고수준인 186mm의 지상고는 SUV의 매력과 승하차 시 편리함을 함께 제공하는데요. 513리터에 달하는 트렁크 용량 또한 동급 최대입니다.

 

XM3의 또 다른 특징은 ‘파워트레인’입니다. 르노와 다임러가 함께 개발한 1.3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TCe260)은 게트락 7단 습식 DCT(듀얼클러치)와 맞물려 동력성능과 연료효율을 모두 잡았습니다.

 

XM3의 주력모델은 1.3 터보 모델이지만 더 저렴한 1.6 가솔린 엔진도 준비돼 있습니다. 무단변속기와 조합되는 이 엔진은 기존 SM3에 적용됐던 엔진을 XM3에 최적화시켰다고 합니다.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고급’ 옵션도 XM3에 대거 적용됐습니다. 모든 트림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패들시프트, 전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LED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되는데요. 최상위(RE 시그니처)트림에는 9.3인치 내비게이션, 10.25인치 클러스터, 오토홀드가 기본화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XM3의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XM3의 가격은 1.6 모델을 기준으로 1795만~2270만 원에 책정됐는데요. 1.3 터보모델을 선택하더라도 2175만~2695만 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셀토스와 티볼리 등 소형 SUV 가격에 준중형 SUV를 구입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새로운 유형의 SUV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며 “쿠페형 디자인을 가진 XM3는 이제까지 없던 시장을 창조해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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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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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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