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SKT, ‘잼(ZEM)폰’ 출시...부모 ‘안심’·자녀 ‘학업’ 다 잡는다

URL복사

Friday, February 28, 2020, 11:02:34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선봬..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SOS 긴급위치 알림
웹서핑·앱스토어 접근 차단..‘키즈폰 카카오톡’ 별도 설치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아이의 안전 확인은 하고 싶지만, 스마트폰 중독은 걱정된다.”

 

SK테레콤이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부모들의 공통된 고민 해결에 나섭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자체 기획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잼(ZEM)폰’을 오는 2월 28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합니다. 이번 ‘잼폰’은 ▲실시간 자녀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웹서핑, 앱스토어 접근은 차단하고 ▲방수기능과 강한 내구성을 갖춘 ‘초경량’ 키즈폰인데요.

 

◇ 실시간 위치조회, 단말 상태 확인, SOS긴급 알림 가능

 

부모는 ‘잼(ZEM)-부모용’ 앱을 통해 ‘잼폰’을 소지하고 있는 자녀의 실시간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 ‘위치 자동 전송’ 기능’을 통해 원하는 시간마다 자녀의 위치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잼(ZEM)-부모용’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모의 통신사와 무관하게 자녀들이 SK텔레콤을 사용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단말 상태 확인 기능은 자녀 핸드폰이 꺼져 연락이 안되면 종일 불안한 부모의 심정을 반영했습니다. ‘잼폰’은 배터리 전원이 15%, 5%일 때 보호자에게 충전 필요 알림을 전송합니다. 전원이 꺼지거나 켜질 때는 위치 정보와 함께 ON/OFF 상태 알림이 전송됩니다.

 

또한 자녀가 위급 상황에 처하면 ‘SOS긴급위치 알림’을 통해 부모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데요. 자녀가 전원 버튼을 5회 누르면 부모에게 자녀 위치와 함께 SOS 메시지가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웹서핑, 앱스토어 등 차단..부모 동의 시 ‘키즈폰 카카오톡’ 설치 가능

 

과기정통부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유아·아동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은 22.9% 수준으로 전년 대비 2.2%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오늘날 아이들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태어난 세대’라고 불릴 만큼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추세인데요. 모바일 기기를 바르게 사용하는 습관을 조기에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 ‘잼폰’은 ▲웹서핑 불가 ▲앱스토어 미탑재 ▲모르는 번호 수신 차단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없앴습니다. 인터넷 검색은 ‘네이버 사전’ 웹 서비스의 사전 검색에 한해 제공됩니다. 이 외 사이트로의 접근은 ‘현재 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라고 알림이 뜨며 접근이 차단됩니다.

 

앱스토어 자체가 탑재돼 있지 않아 게임을 비롯한 추가 앱을 설치할 수 없는데요. 또한 ZEM앱의 ‘자녀 안심케어’ 기능을 통해 ‘잼폰’에 등록된 연락처 외 모르는 번호로 오는 연락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부모 동의 하에 ‘키즈폰 카카오톡’은 설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키즈폰 카카오톡은 기존 카카오톡의 핵심 기능은 유지하되, 제3자의 말걸기 및 초대를 차단하고 비속어 필터 기능 등 유해한 기능은 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SNS 중독을 우려한 부모의 걱정과 자녀와의 소통을 원하는 부모의 입장을 모두 고려한 것입니다.

 

 

◇ 무게 84g ‘초경량’..방수기능 탑재·‘고릴라3글라스’로 내구성 향상

 

‘잼폰’ 무게는 84g으로 초경량입니다. 최신 스마트폰 중 가볍다고 평가받는 제품의 무게가 약 150g으로 거의 절반 수준인데요. 아이들이 ‘잼폰’을 목이나 어깨에 걸어도 부담 없게끔 특별히 가볍게 제작했습니다. 제품의 너비는 신용카드 정도로 작아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가볍지만 하드웨어 스펙은 가볍지 않습니다. ‘잼폰’은 방수방진 등급에서 ‘IP67’을 받아 자녀들이 침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20만원 대 휴대폰에 수심 1m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IP67의 방수를 지원하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입니다. 액정에는 코닝의 ‘고릴라글라스3’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했는데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키즈폰 사용 패턴을 반영했습니다.

 

◇ 모바일 영어 학습 지원..윤선생 ‘초통영’·네이버 ‘파파고’·‘사전’ 탑재

 

자녀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윤선생 초통영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 사전도 탑재했습니다.

 

특히 ‘초통영’은 윤선생에서 출시한 기초 초등영어 학습 상품입니다. 미취학과 초등학교 저학년 전용 학습 콘텐츠로 구성돼 학습 앱과 교재를 통해 알파벳부터 기초 영어 표현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잼폰 구매고객에게는 윤선생에서 5만 5000원 상당의 초통영 1개월 학습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기존 키즈폰에서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며 호평했던 네이버 서비스들은 계속 제공하는데요. 외국어 번역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파파고’앱과 영어사전, 국어사전, 한자사전, 중국어사전 등 다양한 언어 사전을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사전’앱을 탑재했습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본부장은 “부모의 심정으로 아이들에게 유익 하면서 부모들의 걱정을 해결해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