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주총 앞둔 금융권, 서면·전자투표로 코로나19 확산 막는다

URL복사

Wednesday, March 18, 2020, 11:03:36

마스크 착용 필수·발열 시 출입 제한
“산적한 현안 많아 주총 미루기 어려워”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금융지주들이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신경을 바짝 세우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산적한 현안이 많아 예정대로 주총을 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일정은 그대로 소화하지만 서면·전자투표 등 대리 행사를 활용해 주총장에 모이는 인원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오는 20일 KB금융지주와 하나금융지주를 시작으로 25일 우리금융지주, 26일 신한금융지주가 각각 주총을 엽니다.

 

올해 주총은 코로나19 사태로 예년과 달라진 풍경이 연출된 전망입니다. 우선 행사장에 열화상 카메라, 또는 디지털 온도계를 설치해 현장을 찾는 주주들의 발열 여부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의무입니다.

 

KB금융은 감염 예방을 위해 '서면투표'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모든 주주들에게 서면투표와 주주총회 관련 내용을 우편물로 통지해 서면투표용지를 주총 전날인 19일까지 받는 방식입니다. 당일에는 권선주 전 기업은행장과 오규택 중앙대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을 중점으로 배당 관련 논의와 ESG위원회에 대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나금융은 의결권 대리행사 제도를 제안했습니다. 정족수 미달로 주주총회가 무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참석하지 않은 주주들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하나금융도 사외이사 선임을 중점으로 주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5명의 하나은행 사외이사 가운데 고영일, 김남수, 황덕남 이사의 임기가 31일로 만료되기 때문 이들의 재신임과 신규 이사 선임이 주요 안건입니다.

 

신한금융은 의결권 행사가 필요한 주주들에게 전자투표와 의결권 대리 행사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고 권고했습니다. 전자투표는 주주들이 주총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전자투표로 의결권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소액주주의 주주권 행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올해도 주총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합니다. 신한금융은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의 연임 확정과 신한은행 사외이사 선임과 관련해 논의를 진행합니다.

 

우리금융은 내부 참석자를 최소화할 예정이며, 1000주 이상 보유한 개인주주들은 대리표결 의사 표시가 가능합니다. 또 주총장 입구에 열감지기를 설치해 체온이 높은 참석자의 출입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우리금융은 법원의 집행정지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손태승 회장의 연임을 확정하는 것이 주총의 핵심 안건입니다. 또 권광석 우리은행장의 선임 안건과 내부 회계 관리 제도 운영 실태 보고, 정관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주주들에게 보고와 결의해야 할 중요한 안건이 많아 주총을 미루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코로나19로 참석 인원은 전에 비해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체온 측정을 통해 발열이 의심되면 출입을 제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배너

갤럭시 Z폴드·플립7, 역대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최다 신기록 달성

갤럭시 Z폴드·플립7, 역대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최다 신기록 달성

2025.07.22 09:25:5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국내 사전판매가 104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104만대는 역대 갤럭시 폴더블 사전판매 중 최다 판매 신기록입니다. 이전까지 갤럭시 폴더블 최다 사전판매 기록은 '갤럭시 Z 폴드5·Z 플립5'로 2023년 8월 1주일간 진행한 사전판매에서 102만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는 2024년 7월 사전판매 1주일간 진행해 91만대가 팔렸습니다.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의 사전 예약은 판매 비중이 각각 60%와 40%이며 폴드 비중이 지난해 40% 수준에서 60%로 늘어났습니다. 색상은 '갤럭시 Z 폴드7'는 제트블랙, 블루 쉐도우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와 코랄레드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업계에서는 신제품의 하드웨어 디자인, 강화된 갤럭시 AI 기능 등이 사전판매를 견인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7'은 접었을 때 8.9㎜, 펼쳤을 때 4.2㎜ 두께에 215g의 가벼운 무게와 21:9 화면비로 접은 상태에서도 바(Bar)형 스마트폰과 유사합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1.25㎜ 슬림 베젤을 적용한 전면 플렉스윈도우와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를 결합해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한편, 삼성닷컴에서 사전 구매한 고객 중 절반 이상은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을 구입 후 가입하면 ▲1년후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형 프로그램입니다. 사전 구매 고객은 오늘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은 25일부터 한국, 미국, 영국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