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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수입과자 특화매장 연내 1200점포까지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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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5, 2020, 15:03:53

지난해 5월부터 운영..세계 다양한 스낵 200여종 취급
기존 매대 활용하거나 벽면 매대 이용해 상품 판매
가성비와 소셜미디어 이슈 상품 중심으로 새단장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24가 올해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합니다.

 

25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선보인 ‘수입과자 특화매장’은 세계 다양한 스낵을 찾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위해 론칭됐습니다. 이마트24는 올해 2월 말 기준 200여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입과자 특화매장에서는 프랑스의 생미쉘 갈라떼, 스페인의 마약 옥수수콘 스낵으로 불리는 엑스콘, 이탈리아의 미주라 비스킷 등 유럽·아프리카·아시아·아메리카·오세아니아 등의 세계 유명과자 200여종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상품 가짓수로는 편의점업계 최대 규모입니다.

 

이마트24는 수입과자 특화매장 본격 확대에 앞서 지난해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성비, 소셜미디어(SNS) 이슈 상품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균일가 존인데요. 특화매대 하단에 망선반을 설치해 1000원~1500원의 가성비 스낵을 모음진열했습니다. 수입과자 특화매장 전체 매출의 43%를 차지하고 있는 가성비 스낵에 대한 고객 주목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소셜미디어 이슈 상품 제품군도 강화합니다. 지난해 10월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 UFO캔디(벨기에), 색종이 과자(독일) 등 이슈 상품을 수입한 바 있는데요. 당시 해당 상품들은 수입과자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순위 1위와 5위를 각각 기록하는 등 고객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마트24는 이달 26일 미국에서 인기가 높은 초코칩 쿠키 페이머스 아모스(Famous Amos)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소셜미디어 이슈 상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경자년을 맞아 올해 1월에 선보인 독일의 '흰쥐 마시멜로'도 상품 패키지를 변경해 다음 달 2일 출시예정입니다.

 

또한 요거트초코쿠키, 치즈크래커 등 바이어가 직접 선별한 안주용 스낵과 와인의 연관 구매율을 높임으로써 주류특화매장과의 시너지 창출과 가맹점 매출증대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 팀장은 “새로움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수입과자의 수요가 높은 유흥가, 오피스가, 대학가 등 상권을 중심으로 연내 12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와인에 이어 수입과자가 이마트24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입과자 특화매장은 주류 특화매장과 마찬가지로 편의점 안의 작은 전문매장입니다. 기존 매대를 활용하거나 벽면 매대에 상품을 진열해 운영하는 방식인데요. 각 매장에서는 상권과 평수 등에 따라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 매대에 상품 진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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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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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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