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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호-고려개발 합병...사명은 ‘대림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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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7, 2020, 17:03:34

27일 이사회 통해 결정...7월 1일 합병 매듭
매출 1조9649억 ‘껑충’...디벨로퍼 사업 본격화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그룹의 건설계열사인 삼호와 고려개발이 합병합니다.

 

27일 삼호와 고려개발은 각각 개최한 이사회를 통해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합병회사의 사명은 '대림건설'로 결정됐으며, 양사는 앞으로 5월 중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7월 1일 합병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삼호와 고려개발의 합병비율은 1: 0.451입니다. 지난해 삼호는 매출액 1조2799억원, 자산 8517억원, 고려개발은 매출액 6849억원, 자산 61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합산하면 매출 1조9649억원, 자산 1조4651억원에 달하는데 이는 시공능력평가 16위 수준에 해당합니다.

 

삼호와 고려개발은 시공능력평가에서 각각 30, 54위인 종합건설사로, 대림그룹의 계열사이자 코스피 상장사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주력분야가 다른 두 회사가 합병을 통해 주택부터 토목까지 아우르는 사업에서 시너지를 가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호는 삼호가든 등 강남권 주택사업을 다수 보유했고 자동차 매매센터, 호텔 등을 시공한 반면 고려개발은 민자 SOC사업 주과사 실적을 보유할 정도로 고속도로, 고속철도, 교량, 항만 등 토목분야에 특화됐기 때문입니다.

 

양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신용도와 브랜드 가치가 높은 대형 건설사 중심의 업계에 적응하고, 대림그룹에서 집중 육성 중인 디벨로퍼 사업에 적극 뛰어들 계획입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확대한 규모를 바탕으로 특히 대형 건설사 중심의 시장인 수도권 도시정비사업, 데이터센터, 대형 SOC사업, 글로벌 디벨로퍼 사업 등의 신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며 “향후 수익성장을 이루고 2025년 영업이익 10위권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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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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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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