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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캡 “재택근무 확대로 자회사 다산일렉트론 헤드셋 매출 증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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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31, 2020, 08:03:2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197140)은 자회사 다산일렉트론의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으로 기업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31일 밝혔다.

 

다산일렉트론은 지난 1995년 설립해 현재 유·무선 헤드셋 관련 제품을 70여 종 생산과 판매하고 있다. 국내 기술 개발과 디자인, 제조를 맡고 있는 헤드셋 전문기업으로 디지캡이 1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다산일렉트론의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전 세계 상당수의 기업이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도입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글로벌 IT 기업인 아마존은 물론 유럽과 미국의 주요 기업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어 회사의 주력 제품인 유·무선 헤드셋의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또한 원·달러 환율이 11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원화 약세로 인한 영향을 받아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도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응 차원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성격이 강하지만 이번 사태가 진정되더라도 재택근무는 기업의 주요 근무방식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다산일렉트론의 매출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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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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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2025.08.20 15:27:4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시대 가속화를 위해 핵심 협력사들과 최신 기술 표준 및 SW 개발 체계를 공유하며 협력 기반 강화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협력사들과 최신 SDV 기술 표준과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보쉬, 콘티넨탈, HL만도 등 58개사 엔지니어들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하드웨어 중심 공급망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유연한 협력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SDV는 하드웨어가 완성되는 시점에 기능이 고정되는 기존 차량과 달리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기능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양산을 위해서는 표준화된 협력 체계가 필요합니다. 포럼에서는 ▲차량 개발 방식 전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 [CODA] 적용 ▲Pleos Vehicle OS ▲Plug & Play 표준화 구조 ▲통합 개발 도구체계 등 5개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에서 발표한 방향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특히 협력사들이 자사 개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가 소개됐습니다. 이 체계는 사양 정의부터 기능 검증, 이슈 및 산출물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보안을 유지한 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도입되면 각 협력사의 제어기 개발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소프트웨어 품질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기존 수직적 공급망을 수평적 협력 구조로 바꾸고, 향후 SDV 대규모 양산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본부장은 “SDV 구현에는 핵심 파트너 간 긴밀한 협력과 표준화된 개발 체계 확산이 필수”라며 “지속적인 기술 표준 배포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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