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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보험서비스, 2번째 정규직 설계사 채용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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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06:04:00

올해 100명으로 확대..기본급·4대보험 보장
피플라이프도 채용 진행..‘보험클리닉’ 근무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토스의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보험서비스가 정규직 보험설계사를 모집합니다. 지난 2018년 회사 설립 당시 스무 명의 정규직 설계사를 뽑은 이후 두 번째 채용입니다.

 

2일 토스보험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채용을 통해 소속 설계사를 올해 안에 100명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모두 정규직이라 다른 보험사, GA 소속 설계사와 달리 4대 보험과 기본급이 적용됩니다.

 

성과급 구조도 다릅니다. 개인 실적에 따라 지급되지 않고 회사가 세운 목표달성 정도에 비례해 동일한 인센티브가 주어집니다. 토스보험서비스 관계자는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하고 있어 무리한 실적 부풀리기를 계속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토스보험서비스는 정규직 설계사 채용을 통해 고객 중심의 영업 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토스보험서비스 관계자는 “기존의 위촉직 형태로는 ‘고객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보험을 보장한다’는 토스보험서비스의 비전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정규직 설계사 채용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채용되는 정규직 설계사는 영업 현장에 나가 판매를 촉진하는 방식이 아닌 상담 위주로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고객이 토스 앱 내의 ‘내 보험 조회’를 한 뒤, 보장 내역에 대해 문의를 요청하면 전화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한편 대형 GA 피플라이프도 2018년부터 정규직 설계사 채용에 나서고 있습니다. 설계사들은 피플라이프의 내방형 점포 ‘보험클리닉’에서 상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피플라이프 관계자는 “정규직 설계사들은 평균 100만원의 월 신계약 보험료를 유지하며 안착에 성공했다”며 “영업에 쓰던 시간과 노력을 상담 역량에 집중한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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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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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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