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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족 겨냥...이마트, 과일·즉석조리식품 할인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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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09:04:56

닭꼬치·튀김 등 990원 골라담기..어메이징 초밥 2000원 할인
2월 중순부터 사과·딸기 12.7%, 과자 8.7% 등 간식류 매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가 코로나19로 늘어난 집콕족을 위해 간편하게 집에서 즐기는 간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지난 2일부터 일주일간 ‘집콕족’을 위해 바나나, 수입포도 등 과일류와 꼬치·튀김류·초밥 등 즉석조리식품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바나밸리 바나나를 한 송이 2980원(1.1-1.2kg 내외·콜롬비아)에 판매하며 이모티콘과 말풍선이 그려진 스티커와 나눔 봉투를 증정합니다. 바나나에 이모티콘 스티커를 붙이고 말풍선에 하고 싶은 말을 적어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준비됐는데요. 이달 15일까지 현대e카드로 바나나 전 품목 구매 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또 프리미엄 수입 포도 핑크머스캣(7980원·750g·칠레산)을 선보입니다. 핑크머스캣은 핑크-브라운 색상으로 부드러운 과육과 높은 당도로 마치 향수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고급 포도 품종입니다.

 

구매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조리식품도 준비했습니다. 숯불 데리야끼 닭꼬치·파닭꼬치와 게맛살·바삭새우튀김은 개당 990원에 준비해 가격 부담을 낮췄는데요. 기존 1280원~1380원에 판매하던 상품을 20~30% 저렴하게 판매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출시한 이마트 자체기획 상품 '어메이징 델리'시리즈의 대표상품을 2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어메이징 닭강정을 1만 3980원, 어메이징 광어·연어초밥, 새우모듬초밥, 덤 초밥을 각 1만 3800원에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달 한 달간 진행하는 ‘국민가격’에도 다양한 간식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80gX5)는 4780원, 진주햄 천하장사 오리지널은 1만 2900원에 1+1으로 판매합니다.

 

이마트가 온 가족 간식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집콕족이 늘어난 2월 중순부터 간식과 안주류 매출이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2월 20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배 60.3% ▲사과 18.6% ▲토마토 10% ▲딸기 6.8% ▲파인애플 34.7% 등 과일류 매출이 크게 올랐습니다. 천연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는 냉동망고, 냉동블루베리 등 냉동과일 매출도 14.9% 늘었습니다.

 

대표적인 간식 상품인 과자는 전체 8.7% 매출이 증가했는데요. 봉지과자류가 14.7%, 피코크 과자류가 51.6%로 매출이 크게 올랐습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피코크 냉장·냉동식품 상승세도 가파릅니다. 피코크 아이스크림과 냉동 디저트는 각각 51.7%, 40.2% 매출 상승율을 기록했고 홈술 안주로 인기가 많은 피코크 냉동만두는 132.7%, 피코크 냉동돈까스류는 51.5%, 피코크 떡볶이류는 7.3%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재미있고 다양한 간식거리를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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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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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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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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