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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에도 수입차는 ‘쾌속질주’...BMW·폭스바겐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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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11:04:22

3월 수입차 판매 전년比 12.3% 증가..‘티구안’ 시장 1위
신차효과·프로모션·개소세 인하 맞물려 일시적 수요 확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위축되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 시장은 거꾸로 확대됐습니다. 국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데 이어 수입차 판매도 지난해 대비 10% 이상 늘었는데요. 신차효과와 프로모션 확대, 개별소비세 인하 등 잇따른 호재가 소비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발표한 ‘3월 수입차 신규등록대수’에 따르면, 지난달 판매된 수입차는 총 2만 304대였습니다. 1만 8078대를 기록했던 전년 동월 대비 12.3%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달(1만 6725대)과 비교하면 21.4%나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브랜드별로 보면 역시나 메르세데스-벤츠(5093대)가 시장 1위를 지켰습니다. 하지만 4811대를 판매한 BMW도 추격 속도를 빠르게 높였는데요. 특히 BMW는 2999대에 그쳤던 전년 동월 대비 60.4%나 판매를 늘렸습니다. 덕분에 16.59%였던 시장 점유율도 23.69%까지 뛰어 올랐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BMW가 양강구도를 유지하는 가운데 3위부터는 박빙의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콜로라도와 트래버스 등을 수입·판매하는 한국지엠은 1363대를 판매해 3위에 올랐는데요. 볼보(1162대), 아우디(1151대), 폭스바겐(1072대), 미니(972대), 포르쉐(831대)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지난달 베스트셀링카는 폭스바겐의 티구안이 차지했는데요. 1022대나 팔린 티구안은 지난해 11월(1640대)에 이어 2번째로 월간 1000대를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고객인도를 시작한 티구안이 전통의 강자였던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를 밀어낸 겁니다.

 

 

티구안에 이어 BMW 520(647대)이 2위에 올랐고, 올해 누적 판매량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의 E300 4매틱(613대)는 3위로 물러났습니다. 이어 쉐보레 볼트EV(506대), 메르세데스 벤츠 A220(466대), 메르세데스 벤츠 GLC 300 4매틱(455대), 아우디 A4(445대), 포드 익스플로러(445대), 쉐보레 트래버스(439대), BMW(530대) 등이 순위권에 안착했습니다.

 

전반적으로 BMW와 폭스바겐, 아우디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반면, 메르세데스-벤츠와 일본 브랜드들은 상대적으로 주춤했습니다. 특히 일본차의 대표주자인 렉서스는 지난달 총 411대에 그쳐 전년 동월 대비 70.0%나 쪼그라들었는데요. 한 때 5시리즈·E클래스와 경쟁하던 ES300h도 존재감이 희미해졌습니다.

 

한편,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큰 폭으로 위축되는 가운데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했는데요. 주요 브랜드의 적극적인 할인 공세와 개소세 인하, 잇따른 신차출시 등이 일시적인 판매 확대로 이어졌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시각입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세계 자동차산업이 영업 차질을 빚고 있는데, 반대로 내수시장에선 수요가 집중된 현상을 보였다”며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는 데다 신차효과도 일시적이기 때문에 이 같은 흐름이 오래가진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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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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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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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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