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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한화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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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11:04:32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한화손해보험

 

◇전보

 

<임원> ▶전략기획실장 정진택 ▶경영지원실장 장창섭 ▶업무지원실장 강창완 ▶전략영업부문장 성시영 ▶기업보험부문장 김영준 ▶리스크관리팀장 김승균 ▶개인영업기획팀장 우용호 ▶영남지역본부장 이선기 ▶소비자보호팀장 김희갑 ▶연수원장 정의봉 ▶감사팀장 하진안

 

<팀장/본부장> ▶인사팀장 서익준 ▶기획관리팀장 이명균 ▶중부지역본부장 이명수 ▶GA영업본부장 하헌용 ▶선임계리사 박형준

 

<부서장> ▶OKR추진파트장 설인수 ▶보험수리파트장 김용철 ▶투융자지원파트장 허우령 ▶증권운용파트장 홍지훈 ▶장기상품운영파트장 정일교 ▶수도장기보상부장 홍성도 ▶중부장기보상부장 양석 ▶영남장기보상부장 김인기 ▶자동차보상지원파트장 손철호 ▶서울보상부장 이기남 ▶중부보상부장 유창렬 ▶영남보상부장 이석양 ▶교차영업지원파트장 권창순 ▶영업교육파트장 허재오 ▶강원지역단장 국봉근 ▶일산지역단장 이재광 ▶중부지역본부마케팅지원파트장 김영복 ▶세종지역단장 김도식 ▶전남지역단장 한정석 ▶영남지역본부마케팅지원파트장 김종섭 ▶창원지역단장 곽영민 ▶경남지역단장 김기수 ▶GA영업지원파트장 송재호 ▶강북GA영업부장 한형진 ▶강남GA영업부장 이승엽 ▶중부GA영업부장 신동우 ▶영남GA영업부장 김지형 ▶신채널영업지원파트장 송장은 ▶장기TM영업부장 주청노 ▶방카영업부장 정운순 ▶일반업무지원파트장 박영목 ▶특종해상업무파트장 김신응 ▶금융에너지영업부장 임상민 ▶기업영업2부장 채영주 ▶연수원운영파트장 조현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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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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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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