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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감염병 대응 공모전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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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6:04:15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 공동..앱 개발·알고리즘 모델링 등 2부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립니다.

 

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감염병 대응 공모전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를 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모전은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과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등 두 가지 분야입니다.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은 해외 감염병이 국내로 유입될 위험도를 산출합니다. 제공되는 관련 데이터로 국가별 혹은 일자별 유입 확진자 수를 예측해야 합니다.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는 AI를 활용해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발굴해야 합니다.

 

AI 및 감염병 확산 방지에 관심이 있는 개인과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입니다. 총상금은 1억 원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정보진흥원장상을 수여합니다.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부문 10팀,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부문 20팀을 선정합니다. 다음 달 22일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우수 알고리즘 모델링 아이디어는 KT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GEPP(Global Epidemic Prevention Platform) 기능 고도화에 활용됩니다. 최우수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는 KT가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합니다.

 

전홍범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KT는 지난 2016년부터 정부와 AI 및 빅데이터를 통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시도해 왔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AI 기술이 방역의 중심축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오성탁 NIA 본부장은 “이번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는 사회적 재난을 해결하기 위해 집단지성을 활용하는 공모전으로 우리 한국의 강점을 살릴 좋은 기회”라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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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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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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