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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글로벌 통신장비 브랜드 평가 5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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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3, 2020, 15:04:35

올해 브랜드 가치 79조원 조사.. 브랜드등급 AAA-받아 통신사 중 가장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화웨이가 글로벌 통신장비분야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Top 10’, ‘가장 강력한 브랜드 Top10’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파이낸스가 통신업계 150개 기업의 올해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분석한 ‘텔레콤 150’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13일 화웨이에 따르면 올해 화웨이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5% 증가한 약651억 달러(약 79조 원)로 조사됐으며, 브랜드 등급은 통신 업계 10개 기업 중 가장 높은 AAA- 등급을 받았습니다.

 

화웨이와 글로벌 5G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에릭슨과 노키아는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10’부문에서 약27.8억 달러(약3.4조원), 약99억 달러(약12조원)로 각각 조사됐다.

 

보고서는 5G가 통신장비 시장이 올해 크게 확대될 수 있지만, 동시에 극심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화웨이에 대해선 유럽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대외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평가했습니다.

 

화웨이는 2015년에 브랜드 파이낸스가 선정한 글로벌 통신장비 부문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10’에 2위로 처음 선정됐고, 2016년 시스코를 제치고 1위로 등극한 이후 지금까지 5년 연속 1위를 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웨이는 브랜드 파이낸스가 올해 초 발간한 ‘2020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연례 보고서’에 10위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한편, 최근 시장조사기관 델오로가 조사한 글로벌 5G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에서 화웨이는 지난해 3분기 31.2%에서 4분기 4.1% 증가한 35.3%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5G 계약 건수에서도 지난 2월 말 기준으로 화웨이는 91건으로 에릭슨(81건), 노키아(68건)를 앞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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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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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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