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하이트진로, 주요제품 환경부 ‘환경성적표지’ 인증 추가 획득

URL복사

Tuesday, April 14, 2020, 11:04:55

필라이트 8종 포함..총 14종 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2013년 이후 연평균 탄소 1700톤 감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하이트진로가 친환경 경영을 강화합니다.

 

14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소주류 제품인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널, 참이슬16.9, 자몽에이슬이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받았습니다.

 

환경부가 2001년부터 시행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환경부는 제품의 환경영향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환경을 고려한 제품 구매를 독려하고 기업들의 자발적 환경개선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인증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친환경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증 혜택을 제공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며 인증 제품 수의 증가와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저탄소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31일 기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환경성적 840개 ▲탄소발자국 2241개 ▲저탄소제품 571개 ▲물발자국 10개 등으로 총 3662개나 됩니다.

 

또한 환경부는 지난해에는 재활용촉진 (플라스틱사용감축) 제도를 강화했습니다. 산업·사회 전반의 자원순환 활동의 참여를 확대하고, 올해부터는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객관적이고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등 저탄소 순환경제를 실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환경 정책에 발맞춰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브랜드 제품에 대해 2010년 1단계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표시하는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어 2013년에는 주류업계 최초로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을, 이번에는 3단계인 환경성적표지 인증까지 받으며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왔습니다. 2019년 인증 받은 필라이트 8종을 포함해 총 14종의 제품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셈입니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저탄소제품 인증 후 연평균 약 1700톤의 탄소를 감축하고 있는데요. 강화된 기준에 따라 온실가스와 탄소 감축에 한층 더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환경부의 사회, 경제 전반의 녹색전환을 위한 저탄소 순환경제 실현에 부합하는 다양한 친환경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2014년 환경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이슬과 함께하는 ‘참 깨끗한 공기’ 캠페인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는데요. 이를 통해 참이슬 생산공장인 이천시 도예촌에 온실가스 저감 식수 1656주를 심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연간 300톤의 자발적 감축 인증도 받았습니다.

 

또 지난해부터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숲 속 공장 조성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내 사업장 120개사가 참여해 미세먼지 정화 효과가 큰 나무 약 3만그루를 사업장 주변 유휴부지 등에 심고 관리하는 사업인데요. 하이트진로는 2021년 12월까지 이천공장 주변에 미세먼지 정화에 우수한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 줄기이기와 공기정화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하이트진로는 환경부가 추진하고 있는 제품 생산부터 폐기물 처리,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순환성을 높여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에 적극 동참해 친환경 경영을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2013년 주류업계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아온 뒤 지속적으로 환경 친화 노력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 참이슬 핵심자산인 ‘깨끗함’을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