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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온라인 수업 지원...인터넷 증속·원격 수업 솔루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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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20, 11:04:59

4월 말까지 자사 인터넷 도입 대학에 속도 2배로 높여
‘스쿨넷’ 서비스 이용 초·중·고교에 인터넷 속도 증속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온라인 개학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인터넷 속도를 높이고 원격 수업 전용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는 대학교와 초·중·고교에 네트워크 서비스와 원격수업 솔루션을 무상 제공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학교에서는 원격에서 강의를 진행하기 위한 솔루션 도입 비용을 줄이고 단기간 내에 수업 준비도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이용하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속도를 2배로 늘려 지난달 초부터 이달 말까지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67개 대학교에 증속을 마쳤으며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지역 대학교에는 필요에 따라 추가 증속을 무상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강의 콘텐츠 전송에 필요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는 월 500Mbps(초당메가비트)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달 말까지 무료 제공합니다. 수요에 따라 연장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 학교용 인터넷인 ‘스쿨넷’을 이용하는 교육청과 초·중·고교에는 오는 6월까지 인터넷 속도를 500Mbps까지 무상 증속합니다. 전국 4개 교육청과 산하 학교 1320곳이 대상입니다. 이와 함께 교내 와이파이 환경이 미비한 학교에는 라우터 제품을 최소 비용으로 이용하도록 지원합니다.

 

‘U+원격수업’ 솔루션도 3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합니다. 원격 수업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영상수업과 학습관리 기능부터 수업 중 학습 태도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온라인 개학으로 학습을 고민하는 교사와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이번 무상 제공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술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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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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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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