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룽투코리아 “위메이드트리에 40억원 규모 지분 투자·MOU 체결”

URL복사

Thursday, April 16, 2020, 14:04:2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룽투코리아(060240)는 위메이드 계열사 위메이드트리에 4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단행함과 동시에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상호간 협력 관계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WEMIX)’에 룽투코리아 게임을 접목시켜 전략적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중국명 ‘傳奇’) IP와 관련해 중국에서 활발한 게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연내 출시를 예고한 신작으로 ‘미르 트릴로지’, ‘미르4’, ‘미르M’ 그리고 ‘미르W’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 10일 신작 2종을 추가 공개해 위메이드 자체 IP(지식재산권) 게임을 총 10종으로 확대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에 게임을 접목시킨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전기 H5 for WEMIX’를 상반기에 출시 준비중에 있다. 지난 1월에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를 출시했다.

 

위믹스는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복잡한 진입 장벽에 대한 불편함을 낮춰 설치 후 로그인만으로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장점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은 물론 편의성까지 높여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를 한걸음 더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위메이드트리의 기술력에 대한 신뢰와 향후 긍정적인 시너지 등을 기반으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향후 블록체인에 게임을 접목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에 대해 위메이드트리와 긴밀히 논의해간다는 방침이며 두 회사가 공고한 협업을 바탕으로 앞으로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룽투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모바일 MMORPG인 ‘용의기원’, ‘카이로스: 어둠을 밝히는 자’를 출시했으며 현재 ‘블레스이터널’ 사전예약을 진행중이다. 또한 앞으로 유저들의 니즈를 분석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들을 발빠르게 서비스할 계획으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