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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은상 신라젠 대표 “BW 관련 부당이익 의혹 사실 아냐” 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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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20, 11:04:4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라젠(215600)의 문은상 대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페이퍼 컴퍼니를 앞세워 BW(신주인수권부사채)을 통해 수천억원의 부당이익을 챙겼다는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문을 내놨다.

 

20일 이 입장문에서 그는 “회사는 각 분야별로 규제 당국이 요구하는 모든 자료에 일체의 허위 사실없이 신고 및 허가 취득을 통해 적법하고 투명한 과정을 통해 성장했다”고 밝혔다.

 

20일 문 대표가 신라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한 호소문에 따르면 “회사는 각 분야별로 규제 당국이 요구하는 모든 자료에 일체의 허위 사실없이 신고 및 허가 취득을 통해 적법하고 투명한 과정을 통해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선일보는 문은상 대표를 비롯한 대주주들이 지난 2014년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해 무자본으로 인수한 신라젠의 BW를 바탕으로 회사에 대한 지배력을 확보하고, 상장 이후 주식을 팔아 수천억원의 이득을 챙겼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대해 문 대표는 “BW 발행은 동부증권을 비롯한 기관투자가들이 요구한 사항으로 대주주들이 사적 목적을 취하고자 먼저 요구한 사항이 아니다”라며 “BW 발행을 하지 않으면 기존에 투자한 금액의 반환을 요구해 회사 존속을 위해 다른 선택지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신라젠 상장 이후 대주주들이 해당 주식을 팔아 수천억원을 챙겼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국세청으로부터 BW와 관련해 총 1700억원의 세금(증여세 1000억원, 양도세 700억원)을 부과받아 주식으로 내려했으나 국세청에서 현금을 요구해 주식을 팔아야 했다는 입장이다.

 

그는 “대주주 3인은 BW와 관련해 약 3000억원의 주식 부채를 갖고 있다”며 “이들 중 세금과 부채를 모두 해결한 사람은 현재 없기에 항간에 떠도는 수천억원의 부당 이익을 얻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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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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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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