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갤럭시탭S6Lite’ 사전 예약...29일 공식 출시

URL복사

Tuesday, April 21, 2020, 11:04:33

필기기능·이동성 강점..갤럭시폰과 연동성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6Lite’가 출시됩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필기기능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갤럭시탭S6Lite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공식 출시일은 29일입니다. 삼성전자는 “자유로운 필기 경험을 선사하는 ‘S펜’과 강력한 성능,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S펜은 기존보다 반응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태블릿 측면에 자석처럼 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노트 필기는 300%까지 확대를 지원하며 중요한 내용을 별도 색상으로 표시하거나 해시태그를 지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성을 강화한 기능도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자동 핫스팟을 설정하면 태블릿에서 터치 한 번으로 데이터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삼성 계정에 등록했다면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태블릿에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대 8명까지 화상 통화를 지원하는 ‘구글 듀오(Google Duo)’와 기기 간 콘텐츠 공유 기능인 ‘퀵 셰어(Quick Share)’도 제공합니다.

 

신제품은 두께 7밀리미터(mm)에 와이파이 제품 기준으로 무게는 465그램(g)입니다. 화면 크기는 10.4형(263.1mm)입니다. 스피커는 AKG 듀얼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7040밀리암페어시(mAh)입니다. 최대 1테라바이트(TB)까지 외장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합니다.

 

가격은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롱텀에볼루션(LTE) 제품이 49만 5000원(64GB), 53만 9000원(128GB)입니다. 와이파이 제품은 45만 1000원(64GB), 49만 5000원(128GB)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