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신한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와 전광판(이하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상공인의 광고를 무료로 게시하는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22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영업점 내 디지털 채널을 통해 가게 홍보,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사회공헌 서비스입니다. 광고 대상 업체는 디지털 채널이 설치된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입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전국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대상 영업점을 하반기 확대하고 모바일 앱 쏠(SOL)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본점 인근 소상공인 고객을 초청해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본점 영업부에 설치된 디지털 포스터를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 불황 극복을 위한 우리동네 응원 후원품도 전달했습니다. 또 신한은행은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동네나눔밥집을 시범 운영할 예정입니다.
동네나눔밥집은 서울 중구 지역 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3개월 간 식사 쿠폰을 지원합니다, 중구 지역 소상공인의 식당에서 해당 쿠폰을 사용해 지역 내 상생의 가치창출 사업입니다. 시범운영이 정착되면 중구지역 외의 더 많은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 다양한 지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