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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아파트 전세가 0.02%↑...개별 정비사업에 소폭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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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3, 2020, 14:04:35

수도권0.03%, 서울0.02%, 지방0.01% 순
지역별 입주 물량, 개발 호재 차이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아파트 전세가격은 입지가 나아진 전국 곳곳의 단지를 중심으로 전 주에 이어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23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2020년 4월 셋째 주(20일 기준) 전국의 아파트 전세가격은 0.02% 상승했습니다.

 

전국 주간 아파트 전세가격(0.02%)은 2주 연속 상승폭이 동일했습니다. 수도권(0.03%→0.03%), 서울(0.02%→0.02%), 지방(0.01%→0.01%) 모두 전주의 상승폭을 유지했습니다.

 

서울(0.02%)은 정비사업 이주수요가 있거나 역세권, 그간 상승폭이 크지 않았던 단지 위주로 올랐고 입주물량 영향 있는 일부 지역은 하락하면서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했습니다.

 

강북(0.01%)은 마포(0.04%)는 도화·아현동 역세권, 성북(0.04%)은 하월곡·동소문동, 성동(0.03%)은 금호동 신축 및 행당동 대단지 위주로 올랐고, 노원(-0.01%)은 상계동 일부 구축 대단지 위주로 하락했습니다.

 

강남(0.03%)은 강남4구에서 전반적으로 매물이 부족한 가운데, 강남(0.08%)·서초(0.01%)는 삼성·서초동 등 정비사업 이주수요 있거나 정주여건 양호한 단지, 강동(0.06%)는 명일·둔촌동 등 상대적 저가 단지, 송파(0.01%)는 송파·가락동 일부 단지 위주로 올랐습니다.

 

강남4구 이외는 구로(0.08%)는 개봉·구로동 등 매매가격 상승 영향으로, 동작(0.05%)은 노량진·신대방동 구축, 관악(0.05%)은 봉천동 대단지 위주로 올랐습니다. 양천(-0.03%)은 입주물량(신정뉴타운 아이파크위브, 약 3045세대) 영향 등으로 하락했습니다.

 

인천(0.15%→0.10%)은 계양(0.23%)은 서운산업단지 입주 수요 및 서울 접근성 양호한 작전ㆍ계산동 등, 남동(0.19%)은 구월·간석동 등 역세권 대단지, 서구(0.13%)는 왕길·마전·연희동 등 쾌적성 높은 신축 단지 위주로 올랐습니다.

 

경기(0.02%→0.02%)는 평택(0.24%)은 주거 여건 양호한 동삭·세교·용이동 신축, 안산 상록구(0.16%)는 사동 구축 단지, 일산동구(0.13%)는 마두·백석역 인근 중소형 단지 위주로 상승했습니다. 과천(-1.29%)은 청약제도 강화 및 신규 입주물량 영향 등으로 12주 연속 하락했습니다.

 

지방은 5대광역시(0.01%→0.01%)와 8개도(0.00%→0.01%)에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세종(0.30%→0.17%)은 상승폭이 줄었습니다.

 

울산(0.07%)은 북구(0.18%)의 전세물량 부족한 매곡·천곡동 (준)신축, 남구(0.05%)는 야음동 중저가 대단지, 동구(0.04%)는 근로자 유입에 따른 수요 증가로 상승했습니다. 울주군(0.05%)은 범서읍 신축 위주로 상승 전환했습니다.

 

대전(0.06%)은 동구(0.22%)는 혁신도시 개발 기대감 영향 등으로, 대덕구(0.08%)는 석봉동 신축 대단지, 중구(0.05%)는 정비사업 호재 있는 선화동 위주로 상승했습니다.

 

세종(0.17%)은 충남대병원 개원 영향과 교통 여건 양호한 도담동 위주로 상승했으나, 코로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거래활동이 위축되면서 상승폭은 전반적으로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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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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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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