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LG생활건강, 1Q 영업익 3337억…전년 比 3.6%↑

URL복사

Thursday, April 23, 2020, 15:04:14

뷰티↓..생활용품·음료 두 자릿수 증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LG생활건강이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사업 환경이 급속도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역대 최고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23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20년 1분기 매출 1조 8964억원, 영업이익 3337억원, 당기순이익 2342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 3.6%, 3.7% 성장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 시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뷰티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들에 대한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의 충격을 최소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시장의 수요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한 HPC사업(생활용품)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4%, 50.7%의 성장을 기록해 전사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리프레시먼트 (음료) 사업 또한 주요 브랜드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건실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8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60분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뷰티(화장품) 사업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감소한 1조 655억원, 영업이익은 10.0% 감소한 22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와 해외 화장품 시장 내 주요 채널의 매출이 급감했는데요. 특히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의 현저한 감소로 면세점 채널이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숨’과 ‘오휘’의 초고가 라인이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성장해 더마 화장품 ‘CNP’ 또한 13%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HPC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4% 성장한 4793억원, 영업이익은 50.7% 성장한 65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대형마트 등 다중 이용시설의 기피 현상이 두드러지는 한편, 위생용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온라인과 소형 슈퍼의 이용률이 증가하는 시장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닥터그루트, 벨먼,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꾸준한 성장이 뒷받침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 니즈와 유통 변화에 즉각 대응한 ‘핸드 새니타이저 겔’, ‘핸드워시’, ‘물티슈’, ‘한장 행주’ 등 다양한 항균 위생용품의 출시로 높은 성장을 이뤘습니다.

 

리프레시먼트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0% 성장한 3505억원, 영업이익은 43.9% 성장한 468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극장 이용과 야외 활동, 외식 등이 줄어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배달음식, 온라인 등의 채널에서 수요를 늘리며 매출을 증가시켰습니다.

 

탄산은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씨그램’ 등의 성장으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증가했고, 비탄산도 ‘파워에이드’와 ‘조지아 크래프트’ 등 주요 브랜드들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2025 2분기 실적] 메리츠금융 상반기 1.4조 역대 최대 순익

[2025 2분기 실적] 메리츠금융 상반기 1.4조 역대 최대 순익

2025.08.13 19:11:1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메리츠금융지주(대표이사 부회장 김용범)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조358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작년 상반기(1조3275억원)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반기기준 최대실적을 경신했습니다. 2분기 순이익도 분기기준 사상최대인 737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메리츠금융의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7조5817억원, 1조6715억원입니다. 자산총계는 124조2453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6.3% 입니다. 메리츠금융은 "메리츠화재의 투자손익 증가, 메리츠증권의 견조한 기업금융 실적 및 자산운용 실적 개선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계열사별 실적을 보면 메리츠화재의 2분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5247억원으로 작년동기대비 3.5% 증가하면서 분기기준 사상 최대실적을 냈습니다. 상반기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9873억원입니다. 상반기 보험손익과 투자손익은 각각 7242억원, 604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자산운용투자이익률은 0.6%p 상승한 4.5% 입니다. 2분기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3731억원 증가했으며 상반기말 기준 CSM 잔액은 11조2482억원입니다. 잠정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238.9%로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메리츠증권은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4485억원, 443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작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0.6%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9.9% 증가했습니다. 2분기 기준 운용자산 규모는 41조4000억원으로 1년전보다 8조7000억원 늘었습니다. 고객예탁자산은 24조3000억원에서 35조4000억원으로 무려 11조2000억원 크게 증가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