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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중저가 스마트폰 줄줄이 출시...카메라모듈株 웃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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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08:04:00

삼성·애플·LG전자 모두 50만~70만원대 모델 출시
스마트폰 전체 매출서 가장 큰 비중..분위기 반전 기대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카메라모듈 업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충격을 받은 가운데, 다음달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들이 쏟아지면서 업계가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다. 중국 스마트폰 공급 회복도 더해지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반면 스마트폰 출하량의 전체 파이가 줄어 올해 안에 반등은 어려울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5월 주요 스마트폰 업체들이 중저가(보급형)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A시리즈(A51, A71), 애플의 아이폰SE 2세대, LG전자의 LG벨벳 등이다. 이 중 아이폰SE를 제외하고 모두 복수의 카메라(멀티카메라)를 장착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충격을 받은 카메라모듈 업체들은 이로 인해 제 2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보급형 모델이 스마트폰 업체 매출 중 대부분을 차지한다”며 “코로나 이전만큼은 아니더라도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들로 내려앉은 업계 분위기가 반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이 업계는 실적이 주가 반등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번 보급형 모델 판매에 따라 LG전자와 애플에 카메라를 보급하는 LG이노텍, 삼성전자 보급형 모델에 카메라를 공급하는 파트론, 엠씨넥스, 캠시스 등이 특히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중국 스마트폰 공급 시장 회복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정보통신기술연구원(CAICT)에서 발표한 3월 중국 스마트폰 출하량이 2103만 대로 전월보다 231.6% 급증했다”며 “5G 스마트폰 출하량도 622만 대로 161.1% 증가하며 코로나19 영향에서 빠르게 벗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한편 스마트폰에 멀티카메라를 탑재하는 것은 지난 2016년 출시된 LG전자의 V20모델의 듀얼카메라를 시작으로 본격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하는 ‘쿼드카메라’도 출시되고 있어 스마트폰 업체들 간의 카메라 전쟁이 한창이다.

 

이 전쟁이 치열해질수록 대표 수혜 업종으로 꼽히는 게 카메라모듈 업체들이다. 이들은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카메라를 공급하기 때문에 고성능, 멀티카메라 탑재 분위기는 호재로 작용한다. 관련 종목으로는 삼성전기, LG이노텍, 파트론, 캠시스, 엠씨넥스, 파워로직스 등이 있다.

 

올 초까지만 해도 업계 전반적인 호황이 점쳐졌다. 삼성전자의 카메라 강화전략으로 지난해 파트론, 엠씨넥스, 파워로직스 등 주요 부품사들의 매출은 1조원대까지 끌어올려졌고 올해 캠시스도 1조클럽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로 업계 분위기는 반전된 바 있다. 당시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삼성전자의 연간 스마트폰 출하량 전망치가 내려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카메라 모듈 업계가 고화소 카메라 공급으로 ASP(평균판매가격) 증가효과를 일부 보겠지만, 기존 예상치보다 출하량이 줄어드는 만큼 매출 등의 전망치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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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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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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