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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프론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보조기기 연내 상용화 가시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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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09:04:5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신약개발 바이오기업 메디프론디비티(065650)는 퀀타매트릭스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완성한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보조용 의료기기(이하 조기진단기기)의 품목허가를 위해 전날 식약처에 보완자료 제출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디프론은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와 조기진단기기, 비마약성진통제를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하고 있다. 특히 회사가 개발하고 있는 치매치료제의 상용화 전에 ‘캐쉬카우’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조기진단기기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왔다.

 

치매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전 세계에서 고령화 속도가 가장 빠른 우리나라에서 그 양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조기진단에 의해 치매를 예방, 진행을 지연 시킬 경우 연간 1조 3000억원~2조 8000억원의 사회적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중앙치매센터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65세 이상 치매환자는 약 75만명, 2024년에는 100만명으로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알츠하이머병 진단은 ‘아밀로이드 PET’이라는 고가의 영상장비를 사용하거나 요추천자를 통한 뇌척수액 검사가 주로 사용돼 왔는데 두 방법은 고비용과 부작용 우려 등의 문제가 제기돼 왔다”며 “반면 메디프론이 퀀타매트릭스와 공동개발한 조기진단기기는 간단하게 소량의 혈액만을 뽑아서 검사하면 되고, PET 대비 상당히 저렴하여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조기검진과 질병예측을 통한 의료비용 절감과 사전 예방효과도 기대되고 있다”며 “또한 조기진단기기의 품목허가 승인이 이뤄지면 곧바로 ‘신의료기술인증’을 신청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메디프론의 주요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국소용 비마약성진통제(MDR-652) 역시 임상1상 IND승인을 위한 보완자료 제출을 5월 내 완료해 임상개발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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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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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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