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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닥터키친 Dr.Kitchen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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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7, 2020, 10:04:30

Dr.Kitchen Co., Ltd.


  • 회사명 | 주식회사 닥터키친 Dr.Kitchen
  • 웹사이트 | https://doctorkitchen.co.kr/" target="_blank">https://doctorkitchen.co.kr/
  • 설립일 | 2015.07.01
  • 회사구분 | 주식회사⋅비상장
  • 설립자 | 박재연
  • 주요서비스 | 건강 맞춤형 식단, 간식, 케어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 | 닥터키친의 미션은 식이 관리가 필요한 질환자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되돌려주는 것입니다. 맛있지만, 건강에도 좋은 먹거리 시장을 주도하고, 많은 식품 생산, 유통자들이 건강하면서도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만들도록 영향을 미치고자 합니다.

 

당뇨는 4대 사망 질병으로, 국내 인구 중 10명 중 1명이 당뇨 환자입니다. 잠재 환자까지 포함하면 1000만명에 육박하지만 개인이 직접 식이요법을 실천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실천하기 어려운 이유는 맛이 없고, 다양성이 부족한 식단,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지 않은 비전문성, 일상 속 실천의 어려움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닥터키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식이요법을 위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닥터키친은 식이요법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엄선된 건강 큐레이션 마켓’을 추구합니다. 고객을 대신해서 깐깐하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엄선합니다. 

 

데이터에 근거하여 개인 생에 주기에 맞는 식단을 정교하게 개발하고, 고객 헬스 컨디션에 맞는 맞춤형 식단과 제품을 제공합니다. 닥터키친은 고객이 건강과 맛에 대한 걱정없이 취향과 기호에 맞게 고르기만 하면 되는 질환자들의 안전지대 마켓을 만들고자 합니다.

 

주요서비스

 

 

 

닥키식단 프로그램과 닥키마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닥터키친의 식단은 반조리 형태의 밀키트로 필요한 재료와 레시피가 배송되어, 누구나 집에서 쉽고 편하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10분 내의 간단한 조리를 통해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분들의 식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닥키마트는 건강 간식, 음료 등과 HMR 위주의 상품이 있습니다.

 

닥터키친은 당뇨뿐만 아니라 고혈압, 신장, 암 최근에는 일반인들을 위한 건강식까지 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완벽한 개인 맞춤’의 바로 전 단계로 생애 주기에 맞는 식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와 함께 갱년기 여성을 위한 맞춤형 식단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성은 중년에 들어가면 호르몬과 신진대사의 변화로 섭취 영양소와 필요 영양소의 불일치가 커지게 됩니다. 이를 보완하는 식단을 2020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 개인 생애 주기에 맞는 산후 조리 식단, 수험생 식단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질환자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사람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도 오픈할 계획입니다.

 

연혁

 

2019 만성질환자 과학적 식단 개발 등 식품 산업 발전 기여 국무총리표창수상
⦁ 이화여자대학교 – 식품영양학과와 함께 중년여성을 위한 맞춤영양사업 MOU 체결
⦁ 고려대학교안암병원 – 암환자의 척박한 식생활 개선을 위한 MOU 체결
⦁ 맞춤형 식단 590개 개발
2018 AIA-SKT 공동개발 건강관리앱 Vitality의 전략적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 항암 치료중 및 치료후 맞춤식단 런칭
⦁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밥상 도서출판 및 베스트셀러 선정
2017⦁ 제 5회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2년연속 대상 수상
⦁ 분당서울대병원 – 내분비내과와 함께 당뇨, 비만환자들의 개인유전자(SNP)에 따른 맞춤식단 임상시험 진행
⦁ 고려대학교안산병원 – 만성신부전증(혈액투석) 환자를 위한 식단개발 및 효과성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 진행
2016⦁ 가톨릭대학교 – 유헬스케어사업단과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MOU 체결
⦁ 삼성서울병원 – 닥터키친 당뇨식단의 효과성을 검증하는 임상시험 진행
2015⦁ 당뇨식단 레시피 300개 개발
⦁ 닥터키친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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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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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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