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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세리온, UN산하기구 코로나19 글로벌 TF에 입찰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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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7, 2020, 10:04:5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힐세리온이 유엔기구 중 4번째로 큰 유엔프로젝트 조달기구인 UNOPS(The United Nations Office for Project Services)에서 발주한 COVID-19 휴대용 초음파 입찰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UNOPS는 유엔과 산하기구에 연간 20조원 규모의 물품을 170개국의 공급 업체로 부터 조달해 매년 1000건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UN 조달시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외 인증 및 납품 실적, 까다로운 계약 절차 등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아 한국 기업은 244개만이 등록되어 있다.

 

힐세리온은 이미 2017년에 무선 휴대용 초음파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UN 국제조달참여 자격을 획득하며 세계보건기구(WHO), 유엔난민기구(UNHCR), 국제노동기구(ILO) 등 26개의 국제기구에 입찰 자격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15년 힐세리온은 빌게이츠 재단의 그랜드 첼린지 프로그램으로 통합된 KOICA의 CTS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보건소에 휴대용 초음파를 보급했다. 2017년 UN 국제조달참여 자격을 획득해 UNOPS 입찰에 최종 선정, 남아프리카 가나 지역에 US$100,000 상당의 초음파를 보급한 경험도 있다.

 

힐세리온 휴대용 초음파는 이러한 국제기관 입찰 참여 이전부터 대구, 성남, 중국 지역 등에 보급되어 코로나19 조기 진단에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총판들과 함께 각국 병원, 정부기관과 코로나 대응 관련 입찰에 개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는 "이번 UNOPS 입찰 공고는 코로나 19 환자 진료 시 휴대용 초음파의 유용성이 입증돼 국제적으로 휴대용 초음파가 전파되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힐세리온이 이미 UN 입찰 조건을 획득했고 국제 조달에서 낙찰 실적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있을 국제 입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경쟁력이 일시에 입증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힐세리온은 연내 기술특례 코스닥 상장을 예정에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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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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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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