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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족의 힘'... 롯데하이마트, 대형 TV 매출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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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09:04:45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TV는 지난해보다 150%↑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집에 머무는 ‘집콕족’이 늘어나며 65인치 이상 대형 TV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8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고객이 선호하는 TV 크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4월 27일까지 하이마트에서 판매된 65인치 이상 대형 TV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19년 1월 1일 ~ 4월 27일)보다 35% 증가했는데요. 이 기간 65인치 이상 TV 매출액은 전체 TV 매출액 내에서 75%를 차지했습니다.

 

업계에서는 통상 65인치 이상 TV를 대형가전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TV 매출액 중 65인치 이상 대형 TV 연간 매출액 비중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각각 50%, 55%, 63%로 점차 늘었습니다.

 

지난달 23일 정부에서 에너지소비효율이 우수한 1등급 TV 제품 구매시 최대 30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으뜸효율가전 환급 사업'을 발표했는데요. 이에 따라 1등급 TV 구매도 증가했습니다.

 

올해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인 75인치 TV가 출시돼 환급 혜택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환급 사업 시작 이후 4월 27일(‘20년 3월 23일 ~ 4월 27일)까지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1등급 TV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19년 3월 23일 ~ 4월 27일)보다 약 150% 늘었습니다.

 

박정환 롯데하이마트 가전2팀장은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며 온 가족과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대형 TV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며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살펴 환급 혜택을 받는다면 대형 TV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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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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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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