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벨벳, 다음 달 15일 국내 출시...듀얼스크린 별매

URL복사

Tuesday, April 28, 2020, 10:04:06

‘물방울 카메라’ 등 디자인 강조..콘텐츠 시청·카메라 등 사용성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벨벳’의 국내 출시 일정과 제품 사양이 공개됐습니다. 가성비를 강조한 ‘매스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무난한 사용성이 강점입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15일 LG벨벳을 이동통신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출시에 앞서 300명 규모 체험단도 모집합니다.

 

LG전자는 신제품에서 ‘물방울 카메라’와 ‘3D 아크 디자인’ 등 외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처럼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디자인입니다.

 

 

3D 아크 디자인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형태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좌우 가장자리가 곡면 형태라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고 설명합니다. 너비도 74.1밀리미터(mm)로 얇은 편입니다.

 

신제품은 영상 시청에 필요한 화면 크기와 음향을 강화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6.8형 20.5:9 화면비를 지원합니다. 음향 측면에서는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공지능 사운드’ 기능이 있습니다. 스테레오 사운드는 콘텐츠 실행 시 좌우 음량 균형을 맞춰줍니다.

 

인공지능 사운드는 콘텐츠에 맞춰 음질을 조절합니다. LG전자는 “주변 소음이 시끄러운 현장을 소개하는 리포터의 목소리를 더욱더 또렷하게 들려준다”고 설명합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각각 4800만(표준), 800만(초광각), 500만(심도) 등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저조도 환경에서 화소 4개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비닝’ 기술이 카메라에 적용됐습니다.

 

 

다양한 촬영 모드도 제공합니다. ‘보이스 아웃포커스’는 동영상 촬영 시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이크 감도를 높이는 ASMR 녹음 기능도 있습니다. ‘타임랩스’ 촬영도 지원합니다.

 

신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를 탑재했습니다. 5G모뎀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통합된 반도체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300밀리암페어시(mAh)이며 이에 더해 저전력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줄입니다. 별매인 ‘LG 듀얼 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과 호환됩니다.

 

LG전자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신제품 체험단 ‘VELVETist’를 모집합니다. 인원은 총 300명입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1일 발표됩니다. 체험단은 무상으로 ‘LG벨벳’을 받게 되며 다음 달 15일부터 4주 동안 활동을 시작합니다.

 

김필준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상무는 “LG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