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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1분기 영업익 2198억 원...전년比 11.5%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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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8, 2020, 14:05:23

5G 가입자 증가와 미디어 사업 성장 영향
1분기 매출 3조 2866 억 원..11.9% 성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통신 막내’ LG유플러스의 약진이 가파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5세대(5G) 이동통신 투자 및 마케팅 비용 부담을 뚫고 영업이익이 10% 이상 늘었습니다. 수익성이 높은 5G 가입자 증가와 함께 미디어 사업 매출이 늘면서 얻은 성과로 풀이됩니다.

 

LG유플러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2198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와 견줘 11.9% 늘어난 은 3조 2866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회사 측은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모바일과 인터넷TV(IPTV), 초고속인터넷에서 순증 가입자 1위를 기록한 영향”이라며 “LG헬로비전과 시너지 및 실내활동 증가로 모바일 소액결제, 주문형비디오(VOD) 매출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고객 수요 확대 등 언택트(비대면) 관련 사업도 성장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매출에서 단말수익을 제외한 모바일, 스마트홈, 기업 합산 수익인 서비스수익은 1분기에 2조 51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5.2% 늘었습니다. 자회사로 편입된 LG헬로비전 서비스수익 2320억 원이 연결손익계산서에 반영된 영향입니다. 이를 제외해도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은 4.9%입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무선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IPTV 및 초고속인터넷의 약진이 두드러집니다. 1분기 모바일 서비스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어난 1조 3360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5G 누적 가입자는 145만 5000명입니다. LG유플러스는 “차별화된 5G 콘텐츠 제공이 가입자 성장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했습니다.

 

전체 모바일 가입자는 1551만 9000명으로 전년 동기와 견줘 7.8% 상승했습니다. MVNO 가입자는 LG헬로비전 채널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2% 확대됐습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인터넷 전화 수익을 합친 스마트홈 수익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8.1% 상승한 537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IPTV 사업 수익은 2811억 원, 누적 가입자는 459만 7000명을 달성했습니다. 초고속인터넷 수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가 늘어 208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관장하는 기업 부문 수익은 38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보다 0.4% 성장했습니다. 특히 IDC 수익이 같은 기간 32.6% 늘었는데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사용량 증가 등으로 코로나19로 인한 B2B 수익 축소를 상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분기 마케팅비용은 5650억 원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10.4% 늘었지만 전 분기와 비교하면 3.1% 줄어든 규모입니다. CAPEX(캐팩스)는 같은 기간 35.3% 증가한 3746억 원을 집행했습니다.

 

회사 측은 “올해 인구밀집지역과 대형건물 인빌딩, 지하철 등에 5G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G SA(단독모드) 지원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하반기에 맞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1분기 코로나 악재에도 위기를 극복하고 핵심 사업 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이뤄냈다”면서 “연초 밝힌 경영목표 달성과 영업이익 개선을 위해 비용을 효율화하고 시장 환경 변화를 주시하면서 언택트 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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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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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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