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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원빈이 투자하고 두 배 뛴 ‘그 동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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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8, 2020, 13:05:33

[빌사남TV] 빌딩 드라이브 스루 성수동 ①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안녕하세요, 빌사남TV입니다! 지난 번 강남구 드라이브 스루에 이어 오늘은 성수동 편을 준비했습니다. 서울숲의 랜드마크부터 셀럽들이 투자해 두배 이상 뛴 빌딩까지, 서울의 부촌으로 유명한 곳이죠.

 

서울숲역뚝섬역

 

 

이 일대는 다 준 공업지역이에요. 최대용적률이 400%라 일반주거지역과 달리 건물을 굉장히 높게 지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 준 공업지역으로는 문래동이 또 있죠.

 

성수동은 ‘갤러리아 포레’ 앞쪽에만 일반주거지역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 좌측에 보이는 게 지금 대림에서 짓고 있는 ‘아크로 포레스트’에요. 아무래도 새 아파트인데다 내부 시설이 굉장히 고급지다고 해 앞으로 성수동의 대표 주상복합 아파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틀리에 길

 

 

아크로 포레스트와 갤러리아 포레 앞의 ‘아틀리에 길’에 왔어요. 여기는 원래 갈비 골목이었는데 인근에 아티스트들이 입주해 분위기가 좀 바뀌었죠. 여긴 대형 프랜차이즈들이 못 들어오게 제한을 해 소상공인들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또 배우 원빈 씨가 여기 투자한 걸로 유명하죠. 이 길이 개발되기 전부터 매입했거든요. 당시 평당 3000만원대에 매입했는데 지금은 시세가 거의 2배 이상 올라 평당 7000정도에 나오는 것 같아요.

 

 

지금 우측에 보이는 건 가수 이정현 씨가 매입하고 리모델링한 건물입니다. 기존디자인은 살리면서 빨간 벽돌 외관에 창만 크게 넓혔죠. 이 일대가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여성분들이 오기 좋은 것 같아요.

 

뚝섬역 사거리

 

여기 앞에 보이는 건물은 전직 야구선수 이승엽 씨 건물입니다. 10년 전에 이승엽 씨가 매입할 당시 비싸게 샀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가격이 많이 올랐죠. 가족들과 공동명의로 계속 소유하고 계십니다. 원래 에스콰이어가 있었는데 최근에 유명 공유오피스 업체가 들어왔네요.

 

그런데 같은 성수동도 용도지역이 달라 투자 시 용도지역을 확인하셔야 돼요. 여기는 2종일반주거지역이고 건너편은 다 준 공업지역, 이 앞은 준주거지역입니다. 여긴 패스트파이브가 입주한 KD타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유동인구가 많아요.

 

 

여긴 건물을 다 철거해놨네요. 다음(daum)에서 매입한 곳인데 신축을 추진 중이에요. 이 위쪽도 일대를 다 묶어 아파트를 지으려고 하죠. 그래서 여기 이면은 매매가가 비쌉니다. 안쪽도 평당 1억원 정도에 팔리기도 합니다.

 

좌측에는 블루보틀이 보입니다. 국내 1호점으로 오픈 당일에 새벽부터 줄지어져있었죠. 디자이너 지춘희 선생님이 매입 당시 평당 3000만원 정도로 싸게 샀는데 지금은 거의 1억원 정도로 뛰었습니다. 3배 가량 오른 거죠.

 

2호선 굴다리는 지하화 된다는 얘기가 있어요. 그러면 여긴 확실히 살 것 같아요. 굴다리가 굉장히 답답하고 외관을 많이 망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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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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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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