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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의보료 인상] 보험사 별로 따져보니(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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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2, 2015, 17:01:49

35세 男 기준 '동부화재 9142원' 최저..업계 "性·연령 별로 천차만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 1일부터 전 보험사의 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가 최대 20%까지 올랐다. 35세 성인 남성(입원·통원비 담보, 자기부담금 20%)의 경우 동부화재 보험료가 가장 저렴했다. 그러나 실손보험료는 성별·연령대별로 보험료가 각각 달라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또 상반기 중으로는 실손보험의 자기부담금이 20% 적용이 의무화될 예정이다. 현재는 자기부담금 10%2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 20%가 의무화되면 병원에서 치료받을 때 보험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늘어난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올해 11일부터 실손의료보험료가 평균 10% 인상됐다. 성인 남성 35세 기준으로 보험료가 평균 1000~2000원정도 올라 1만원 내외(손해보험사 기준) 수준이다.

 


입원과 통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4가지 담보를 포함해 자기부담금 20%로 적용, 35세 남성 기준으로 보험료를 계산하면 동부화재(9142원)와 롯데손해보험(9320원),한화손해보험(9784원)의 보험료가 9000원대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했다.

 

그 다음으로 LIG손해보험(1만398원)과 현대해상(1만560원)을 포함해 메리츠화재(1만330원), 삼성화재(1만1571원)등이 1만원을 약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출했을 때 변경 전(2014년) 보험료는 대부분의 손보사가 8000~9000원 수준이었다. 오른 보험료는 1만원 내외로 보험사마다 1000~2000원정도로 보험료가 올랐다.

 

이번에 오른 보험료는 각 보험사에서 자체적으로 보유한 경험 위험률에 새로운 위험률을 참고해 결정했다. 보험개발원은 지난해 말 각 보험사에 이전보다 8.8% 오른 위험률을 내려보냈다. 위험률이 오르면 보험료가 상승된다.

 

이 같은 위험률을 적용해 보니 연령대별로 인상된 보험료는 천차만별이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각 보험사의 경험 위험률이 연령대별로 제각각이기 때문에 위험률을 적용했을 때 산출되는 보험료도 다르다.


삼성화재의 경우, 24세 여성이 가장 높은 인상률(19.9%)이 적용되고, 반면 63세 남성의 보험료는 오히려 9.6% 내려갔다현대해상의 실손보험료는 최소 1.2%에서 최대 18.6% 상승했다. 69세 여성이 가장 높은 18.6%, 3세 여아가 가장 낮은 1.2%가 각각 인상됐다.


동부화재50대가 가장 크게 올라 55세 여성은 19.7%, 62세 여성의 보험료는 4.3% 인상됐다LIG손해보험은 최저 7%에서 최고 18% 오른 가운데 70세 남성이 가장 적게 올랐고, 52세 여성은 최대 인상폭이 적용됐다.


메리츠화재는 젊은 여성의 보험료가 크게 올랐다. 30세 여성의 보험료가 18.2%로 가장 많이 올랐고, 반면 65세 여성의 보험료는 0.4% 내렸다롯데손해보험은 어린 남자 어린이들의 보험료가 인상됐는데, 7세 남자는 5%, 2세 남자는 17%를 인상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보험사별로 최저부터 최대 인상폭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연령대별로 보험료는 각각 달라 어느 특정보험사의 보험료가 높다고 말하기 어렵다”면서 “보험료가 크게 오른 연령대가 있는 반면 오히려 보험료가 낮아진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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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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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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