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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엔플러스 “스탠다드그래핀, 세계 최초 그래핀 수처리기술 WHO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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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1, 2020, 14:05:2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이엔플러스(074610)는 자사가 투자한 스탠다드그래핀이 전세계 그래핀 업체 중 최초로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NSF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식 지정한 정수·식수 공인 인증기관이다. 이 곳은 다수의 전문가들을 통해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통과해야 인증을 취득할 수 있어 수처리 관련한 글로벌 최고수준의 인증기관으로 알려져있다.

 

스탠다드그래핀은 자사의 그래핀기술로 개발한 수처리 전용 신소재 슈퍼그라파이트를 적용해 인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다. 이번에 취득한 인증은 NSF42와 NSF61 2종이다.

 

NSF 42는 가정용 정수기 소재로 사용할 경우 인체 무해하다는 것이 검증될 경우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NSF61은 정수 처리장 등 식수 시설의 수처리 소재로 사용할 경우 인체 무해하다는 것이 검증될 경우 인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NSF61은 대량 수처리를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통과 기준이 보다 엄격해 인증을 받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스탠다드그래핀의 수처리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상호 팀장은 “국제적으로 공인되는 최고수준의 인증을 취득한 만큼 스탠다드그래핀이 추진하고 있는 국내외 수처리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슈퍼그라파이트는 기존의 어떤 수처리 소재보다 퍼포먼스적으로나 비용적으로 우수한 소재로 이번 NSF인증으로 세계적으로 공인을 받았기 때문에 현재 진행중인 다수의 수처리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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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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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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