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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조선호텔, '그랜드조선'으로 부산·제주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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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1, 2020, 14:05:39

패밀리 타깃 5성급 호텔..부산·제주 각 8월·12월 오픈 목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신세계조선호텔이 2020년 새롭게 선보일 호텔 브랜드로 ‘그랜드 조선’을 확정했습니다.

 

11일 신세계조선호텔에 따르면 ‘그랜드 조선’은 기존 조선호텔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혁신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신세계조선호텔의 새로운 5성급 호텔 브랜드입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도시인 부산과 제주에 적용해 각각 ‘그랜드 조선 부산’과 ‘그랜드 조선 제주’ 호텔로서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새로운 호텔 브랜드인 그랜드 조선의 오픈을 통해 신세계조선호텔의 규모 확장은 물론,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함께 발굴해나갈 계획입니다.

 

신세계조선호텔 관계자는 "새 BI(Brand Identity)에는 본격적인 독자브랜드 호텔의 시대를 열고 글로벌 도약을 위한 의지를 담았다"며 "웅장함을 의미하는 그랜드 (Grand)와 조선호텔의 전통성을 이어가면서 한국적인 발음을 고스란히 살린 조선(Josun)을 결합해 ‘그랜드 조선(Grand Josun)’으로 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Journey to Delightful Moments)”이란 브랜드 슬로건 아래 진정한 호텔의 본질을 탐구해 고객이 머무는 동안 삶의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는 선제적이고 따뜻한 서비스로 진정한 호텔의 감동을 선사해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랜드 조선은 고객들이 오롯이 삶을 재충전하고, 소중한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특성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서비스와 투숙 기간 중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액티비티 프로그램, 호텔에서 자유로이 즐기는 선별된 F&B(Food & Beverage)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곳은 부산 해운대의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입니다. 기존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의 리모델링 작업이 완료되는 오는 8월경 총 330실 규모의 특급호텔로 새롭게 탄생시킨다는 계획입니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20년 12월 오픈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주 중문단지 내에 있는 그랜드 조선 제주는 기존 ‘켄싱턴 호텔 제주’ 리모델링과 스위트 객실 50실을 추가로 신축해 총 271실 규모의 특급호텔로 운영합니다.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두 호텔은 패밀리 고객을 위해 여유로움을 선사할 키즈 전용 플로어와 특화된 테마의 키즈룸, 대폭 강화된 패밀리형 룸타입 등 키즈 테마 콘텐츠를 호텔 내·외부에서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했습니다.

 

이 외에도 조선호텔의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로비와 라운지 등 공용시설과 뷰를 강조해 실내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사우나 등의 웰니스 시설, 조선호텔의 정통성을 담아 고메의 즐거움을 이끌어갈 식음업장 등으로 새로운 공간의 창조에 중점을 뒀습니다.

 

 

이를 위해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호텔은 모두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신진 디자이너로 명성을 떨치며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움베르트&포예 (Humbert& Poyet)가 디자인 설계를 맡았습니다. 프랑스와 모나코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대표 디자이너로서 도심과 휴양지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이국적인 해석, 특유의 모던함이 어우러져 시간을 초월한 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한채양 신세계조선호텔 대표이사는 “신세계조선호텔의 새로운 발돋움을 위한 브랜드로 그랜드 조선을 확정해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도시인 부산과 제주에 연내 오픈하게 된다”며 “기존 조선호텔이 가지고 있는 정통성에 대해 탐구하고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이는 공간이자 고객에게 가치 있는 플랫폼으로서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신세계조선호텔은 ‘그랜드 조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오픈을 위한 조직 개편을 진행해왔습니다. 대표이사 직속의 신규호텔본부 조직을 신설했으며, 전문성을 갖춘 외부 인재 채용에도 적극 나서 신규사업담당을 새롭게 영입하는 등 향후 선보이는 호텔 사업장들의 철저한 사전 준비를 위한 조직 편제를 단행했습니다.

 

여기에 기존 사업장 내 기능별로 산재해 있던 조직을 본사 조직으로 한데 모아 개별 사업장 운영에서 탈피하고 호텔 브랜드별 시너지를 강화, 통합 운영을 통해 규모의 성장이 가능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신세계조선호텔은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본질과 혁신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고 세계적 수준의 호텔 스탠다드를 확립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 호텔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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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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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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