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LGU+, AR 영어동화앱 누적 이용자 11만 명 돌파

URL복사

Thursday, May 14, 2020, 10:05:50

아동도서 152편 3D AR 제공..코로나19 비대면 유행 효과로 이용자 급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출시한 교육용 AR(증강현실)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동도서를 3차원(3D)으로 보여주는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인데요. 회사 측은 콘텐츠 강화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유행이 영향을 미쳤다고 봤습니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교육앱 ‘U+아이들생생도서관’ 이용자가 11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DK’, ‘팽귄랜덤하우스’, ‘Oxford’ 등 아동도서 출판업체 24개사와 제휴해 영어도서 152편을 3D AR로 독점 제공합니다.

 

U+아이들생생도서관은 지난 1월 17일 출시됐습니다. 이용자는 출시 첫 달 약 6000여 명에서 다음 달 2만여 명을 돌파했습니다. 3월과 4월에는 3만여 명을 넘어섰습니다. 사용자 수는 증가세를 이어가다가 지난 10일까지 누적 11만 7000여 명이 이용했습니다. 이용자 절반 이상은 키즈폰 사용자로 조사됐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교육과 비대면 문화 확산 등으로 어린이 교육용 앱 이용이 증가했다”며 “3D AR을 활용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높여 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달부터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iOS 단말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 가입자가 아니어도 무료 도서 7권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콘텐츠는 매달 10~15권씩 확충해 연내 300편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5500원입니다. 롱텀에볼루션(LTE)과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키즈폰 가입자와 ‘U+5G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3D AR 기술로 어린이들이 집에서 호기심을 갖고 해외 유명 학습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국내외 유명출판사 도서를 선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