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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R 영어동화앱 누적 이용자 11만 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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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4, 2020, 10:05:50

아동도서 152편 3D AR 제공..코로나19 비대면 유행 효과로 이용자 급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출시한 교육용 AR(증강현실)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동도서를 3차원(3D)으로 보여주는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인데요. 회사 측은 콘텐츠 강화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유행이 영향을 미쳤다고 봤습니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교육앱 ‘U+아이들생생도서관’ 이용자가 11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DK’, ‘팽귄랜덤하우스’, ‘Oxford’ 등 아동도서 출판업체 24개사와 제휴해 영어도서 152편을 3D AR로 독점 제공합니다.

 

U+아이들생생도서관은 지난 1월 17일 출시됐습니다. 이용자는 출시 첫 달 약 6000여 명에서 다음 달 2만여 명을 돌파했습니다. 3월과 4월에는 3만여 명을 넘어섰습니다. 사용자 수는 증가세를 이어가다가 지난 10일까지 누적 11만 7000여 명이 이용했습니다. 이용자 절반 이상은 키즈폰 사용자로 조사됐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교육과 비대면 문화 확산 등으로 어린이 교육용 앱 이용이 증가했다”며 “3D AR을 활용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높여 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달부터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iOS 단말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 가입자가 아니어도 무료 도서 7권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콘텐츠는 매달 10~15권씩 확충해 연내 300편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5500원입니다. 롱텀에볼루션(LTE)과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키즈폰 가입자와 ‘U+5G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3D AR 기술로 어린이들이 집에서 호기심을 갖고 해외 유명 학습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국내외 유명출판사 도서를 선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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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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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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