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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연 AI협력체 ‘AI원팀’, 라운드테이블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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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5, 2020, 14:05:57

KT·현대중공업그룹·한양대·KAIST·ETRI 등 참여
연구 진행 상황 점검 및 코로나19 대응방안 논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난 2월 출범한 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의 인공지능(AI) 연구 협력조직 ‘AI원팀’이 연구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AI협력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KT는 15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East에서 AI원팀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의에는 전홍범 KT 부사장, 주원호 현대중공업 부사장, 정송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인공지능대학원장, 백은옥 한양대 소프트웨어대학장, 이윤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인공지능연구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각 실무그룹 대표자들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공동연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인재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AI원팀은 지난 2월 KT, 현대중공업그룹, KAIST, 한양대, ETRI 등 5개 기업 및 기관 주도로 결정한 산학연협력 AI 연구조직입니다. AI 생태계 확대와 인재 양성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KT와 현대중공업그룹이 제안한 15가지 과제와 함께 음성인식 기술, 스마트공장 등 실생활이나 산업현장에 적용되는 내용을 연구합니다.

 

산학연 협력 효율화를 위해 AI원팀은 실무진과 대학 및 연구기관 핵심인력 30여 명이 참여하는 ‘AI 구루 그룹’과 ‘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합니다. 또한 실습 플랫폼을 구축해 전문인력 양성을 돕고 산업 특성에 맞는 실무형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감염병 유입 및 확산과 정책효과 예측 및 평가를 위한 모델을 구축합니다.

 

전홍범 부사장은 “AI원팀은 국내 AI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대한민국을 AI 1등 국가로 만드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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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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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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