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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미·중 무역마찰 불구 삼성전자 약진에 소폭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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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8, 2020, 15:05:5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 지수가 소폭 상승세로 마쳤다.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모처럼 2% 가까이 뛰면서 약진한 영향이 컸다. 글로벌 경제 재개 확산 움직임에도 미·중 무역마찰이 격화되자 지수는 장중 내내 좁은 폭 내에서 움직이며 눈치보기 장세를 연출했다.

 

18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51% 상승한 1937.11에 장을 마쳤다. 장 초반 보합권을 오가다가 삼성전자가 오름폭을 확대하자 지수도 상승세를 굳혔다.

 

글로벌 경제 재개 확산세에 힘입어 지난 주말 뉴욕 증시가 상승세로 마쳤지만 미·중 무역마찰이 격화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경계심리도 발동돼 지수가 뚜렷한 방향성을 보이지 않았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이 933억원 순매도를 기록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298억원, 346억원 순매수를 나타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였다.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증권 업종이 1% 넘게 상승 마감했고 반면에 종이목재, 전기가스, 은행 등은 파란불을 켰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이날 외국인과 기관이 쌍끌이에 나서면서 1.99% 상승 마감했다. NAVER, LG화학, 삼성SDI 등도 오름세로 마쳤다.

 

반대로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 LG생활건강, 카카오, 현대차 등은 하락세로 마감했다.

 

농심과 삼양식품 등 대표적인 라면 업체들은 나란히 상승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코로나 정국 속에서 국내외 라면 수요가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밖에 샘표식품이 22% 넘게 급등하고 오뚜기와 풀무원도 2~3%대 상승하는 등 음식료 업체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코스닥 지수는 0.16% 내린 690.85에 장을 마쳤다. 장중 한때 0.6% 가까이 오르기도 했지만 장 막판 셀트리온헬스케어를 필두로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주들이 동반 하락하면서 지수도 약세로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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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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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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