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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한남3구역 ‘디에이치 한남’ 제안...“현대百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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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9, 2020, 11:05:42

공사비 1조7377억..이주비 100% 지원 제안
“낮은 수수료에 사업비 조달..분담금 부담 ↓”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에 ‘디에이치 한남’을 제안했습니다. 이곳은 내달 21일 새로운 시공사를 선정할 계획인데, 현대건설이 사업 입찰조건을 밝힌 겁니다.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686번지 일대의 노후 다세대·다가구주택을 지하 6층~지상 22층 아파트 197개동 5816세대, 부대복리시설 및 판매시설 등으로 재개발하는 사업입니다.

 

이곳은 작년 현대건설, 대림산업, GS건설이 입찰했다가 과당경쟁 문제가 불거져 전원 입찰무효 됐던 사업지입니다. 이들 3사는 올해 다시 입찰했는데, 이번에는 국토부와 서울시의 합동점검에 따른 지적사항을 철저히 배제하고 차별화된 사업 제안을 준비했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입니다.

 

현대건설은 공사비는(대안설계 기준) 조합의 권고 마감수준을 100% 동등 이상으로 지키면서 조합의 예정가격 대비 약 1500억원이 절감된 1조7377억원을 제안했습니다.

 

이주 대책은 기본 이주비 LTV(주택담보대출) 40%와 추가 이주비 LTV 60%를 책임 조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한남 3구역의 8000여 세대가 원활하고 안정적인 이주가 가능하다는 전망입니다.

 

명도 및 세입자 해결, 과소필지, 인허가 지연 등에 투입되는 사업촉진비는 5000억원을 제안했습니다.

 

‘분담금 입주 1년 후 100% 납부’ 등 조합원 분담금 납부시점 선택제도 이번 입찰에서 다시 제안했습니다. 환급금이 발생할 경우 일반분양 계약 시 해당 금액의 50%를 선지급한다는 제안도 추가했습니다.

 

미분양이 발생할 경우 최초 일반분양가를 기준으로 아파트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까지 대물변제를 받겠다는 조건도 다시 밝혔습니다, 조합원들이 가장 민감한 추가부담금 위험을 없앤 겁니다.

 

‘AA-’의 우량한 신용등급과 재무안정성을 바탕으로 사업비 및 이주비 조달 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 없이 수수료에서만 약 1090억원을 유리하게 조달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수수료에서 절감된 비용으로 조합원 분담금을 줄이거나 상품 마감에 더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현대건설은 올해 1분기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5조4446억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단지 내 상업시설에 현대백화점을 입점하고 신분당선 역사를 신설하면 백화점과 신설역사를 잇는 보행통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에비슨영(AVISON YOUNG)과 협업한 시설 운영계획도 함께 제안했습니다.

 

수주 직후 ‘한남3구역 TFT’를 신설, 현대건설의 임원급 책임자를 두고, 착공 이후 현장소장을 임원급으로 조기 발령하겠다는 계획도 제안했습니다. 인허가 등 착공 이전부터 공사 이후까지 회사 차원에서 각별히 신경 쓰겠다는 것.

 

또 준공 이후 10년간 전담 A/S센터를 단지 내에 배치하고 조경 가드닝 서비스를 10년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총공사비의 10%인 1737억원은 계약 이행보증금으로 설정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조합원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설계와 공사비, 마감재, 사업비, 이주비, 분담금, 상업시설, 그리고 대물변제까지 모든 면에서 1차 입찰보다 더욱 완벽하고 차별화된 사업조건을 제안했다”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한남3구역의 성공적인 사업 완수를 위해 글로벌 건설명가 현대건설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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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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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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