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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웃도어 TV ‘더 테라스’ 공개...이달 북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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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20, 10:05:52

야외 환경에 특화된 시인성·내구성 갖춰..전용 사운드바도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야외서 모임을 하는 일이 많은 북미 생활환경을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북미에 출시할 라이프스타일 TV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국내에 이미 출시한 ‘더 세로(The Sero)’와 함께 ‘더 테라스(The Terrace)’가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 맞춘 내구성과 시인성을 갖춘 야외용 TV입니다. 야외 공간에서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를 겨냥했습니다. QLED 4K 디스플레이 고화질에 IP55 방진 및 방수를 지원합니다. 집에서 보던 콘텐츠를 실외에서 이어볼 수 있는 연결성도 지녔습니다.

 

 

특히 야외 환경에 맞춘 영상 기술이 들어갔습니다. ▲2000니트(nit) 밝기 ▲눈부심 방지 기술 ▲외부 조도에 맞춰 밝기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픽처’ 등의 기능을 장착했습니다.

 

신제품은 이달 말 미국과 캐나다에서 55·65·75형의 3가지 사이즈로 우선 출시됩니다. 연내 다른 지역에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기는 ‘스크린 에브리웨어’ 비전을 담은 제품”이라며 “실외에서까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 TV의 새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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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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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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