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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상품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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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2, 2020, 10:05:56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
고객 건강증진·헬스케어 서비스 접목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AIA생명이 최근 출시한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이 대표적인 토탈 라이프 케어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토탈 라이프 케어 보험은 고객의 건강증진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접목해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건강증진과 생활습관 개선 노력을 통해 질병을 사전 예방하고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이 줄어 보험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의 니즈에 따라 사망보장과 생존보장 비율을 조절해 위험관리를 할 수 있다. 중요 질병이 발생할 경우 보장뿐 아니라 제대로 치료받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종신보험’은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 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해 준다.

 

이 상품은 다양한 중요 질병 보장은 물론 고객 맞춤형 설계를 제공한다. 사망 보장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이지만 암, 중증치매 등 9대 질병 진단이나 중대한 수술을 받은 경우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100%(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시 50% 지급)를 ‘평생케어보험금’ 명목으로 선지급해 살아있는 동안 질병 위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기간(종신) 중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의 105%를 보장하며, 선지급 사유가 발생해 평생케어보험금을 받은 이후에는 보험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평생케어보험금을 차감해 보장한다.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종신사망보장 외에 종신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눈에 띈다.

 

종신특약은 해지환금급 미지급형 특약으로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이 없어 해지환급금 지급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해지환급금 지급형과 동일해 해지환급률이 높아질 수 있다.

 

가입 한도는 7억원으로 3억원인 주계약과 합해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고객에게 필요한 우선순위에 따라 주계약과 특약의 가입금액 비율을 조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맞춤형 상품 구성도 가능하다.

 

위험관리 이후 체계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선지급 종신보험 주계약과 종신특약 합산 가입금액이 5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전문의료진 실시간 건강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 등을 해 준다. 여기에 중요질병 진단 시 전문간호사 방문상담과 간병인 지원서비스 제공하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질병 치료와 회복을 지원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걸맞게 종신보험의 다양한 선지급 혜택을 누리면 더 오래 건강한 삶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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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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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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