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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캡, 美 최초 ATSC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상용 송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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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7, 2020, 09:05:3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 디지캡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ATSC 3.0 기반 차세대 방송서비스 상용 송출을 미국 최초로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용 송출에 채택된 디지캡의 솔루션 '디지캐스터(DigiCaster)'는 기존 장비들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방송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순수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어 제품 설계부터 가상화할 수 있으며 제품의 운송 과정도 필요 없어 고객의 주문 즉시 납품이 이루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5년간 ATSC 3.0과 ATSC 1.0을 동시에 송출해야 하는데 디지캐스터는 처음부터 하나의 대역 안에서 여러 개의 방송서비스를 동시에 송출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미국 차세대 방송 시장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한승우 디지캡 대표는 “몇 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사업이 서서히 결실을 맺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당초 올해 4월 NAB 2020에 맞추어 상용 송출이 계획되어 있었으나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관련 일정이 연기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여의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담당 임원을 현지에 급파하여 송출 준비 및 원격 지원 체계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고 그로 인해 비로소 미국에서 우리의 솔루션으로 상용 송출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이번 라스베가스 상용 송출을 계기로 미국 ATSC 3.0 방송 사업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에 디지캡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캡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 ATSC 3.0 기반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및 보호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방송통신 플랫폼 시장을 주도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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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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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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