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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우수인증설계사 3만 1919명 선정...계약유지율 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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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31, 2020, 12:05:00

생보 1만 3839명·손보 1만 8080명..연소득 1억 육박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2020년도 우수인증설계사 3만 1919명을 선정했습니다. 우수인증설계사는 등록기간과 계약유지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뛰어난 모습을 보인 설계사에게 양 협회가 부여하는 자격입니다.

 

31일 생명·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선발된 우수인증설계사는 생보업계 1만 3839명, 손보 1만 8080명입니다. 이들의 인증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내년 5월 31일까지입니다.

 

생보협회가 선정한 생보업계 우수인증설계사는 지난해와 비교해 1.8%포인트 늘었습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심화와 같은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고객 우선의 책임의식과 완전판매 강화, 자질향상 노력에 따른 설계사조직의 고능률화로 우수인증설계사 수가 늘어났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우수인증설계사의 평균등록기간과 13회차 유지율, 연평균 소득 등은 전년보다 증가했습니다. 올해 평균등록기간은 14.4년으로 작년 동기보다 1.5년 늘었으며, 연평균 소득의 경우 지난해보다 641만원 커진 9568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13회차 유지율도 0.1%포인트 상승한 97.7%를 기록했습니다.

 

손보업계도 우수인증설계사 효율과 생산성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선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수가 1만 8080명으로 전년 대비 0.2% 증가했습니다. 13회차 유지율은 지난해보다 0.2%포인트 상승했으며, 연평균 소득도 137만원 늘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인증설계사는 본인 명함이나 가입설계서 등에 우수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보험은 장기간 유지될수록 소비자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모집종사자의 강한 책임감과 윤리의식이 필요하다”며 “우수인증설계사제도는 보험산업 신뢰 제고는 물론 소비자 위험보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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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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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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