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의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채널의 4월 방문자 수가 300만명을 넘었습니다.
1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비대면 서비스 중 하나인 ‘셀프 업무처리’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65만건 이상의 업무를 처리했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55%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성화재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셀프 보장분석’ 역시 지난해 12월 개시 이후 4월까지 7만명이 이용했습니다. 이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은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 이용량이 눈에 띕니다. 출시 5개월 만에 월평균 20만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보상 관련 정보와 안내 확인 ▲서류 제출 ▲합의서 작성 ▲정보 동의 ▲렌터카 신청 등의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비대면서비스 확대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먼저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