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이 비대면과 디지털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4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화상상담 서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영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온라인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시도입니다.
화상상담은 기존에 구축된 교보생명의 ‘라이브톡(Livetalk)’을 통해 이뤄집니다. 라이브톡은 임직원과 재무설계사(FP)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쌍방향 교육 플랫폼입니다.
고객은 라이브톡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약속된 시간에 고객이 앱에 접속하면 본사 스튜디오에 있는 웰스매니저(WM)가 재무설계 상담을 진행합니다.
교보생명은 전사적으로 시스코 웹엑스(Webex) 화상회의 솔루션을 도입해 시범운영하는 등 온택트(온라인을 통한 연결)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지난달 중순부터 도입한 화상 상담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매우 높다”며 “직접 대면하지 않으면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