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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경기회복 기대 고조…닷새째 오르며 2150선 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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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4, 2020, 16:06:1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닷새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3개월여 만에 2150선 위로 올라섰다. 다만 최근 단기 급등세를 이어온 탓에 장 초반에 비해 상승폭은 크게 줄었다.

 

4일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0.19% 상승한 2151.18에 장을 마쳤다. 장 초반 2% 넘게 급등하며 2190선마저 넘어섰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며 시간이 갈수록 오름폭을 줄여나갔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다우지수가 2% 넘게 급등하는 등 시장은 글로벌 경제지표 개선에 따른 경기 회복 기대감을 반영했다.

 

대신증권은 "미국과 중국의 5월 서비스업 PMI가 각각 55(4월 44.4), 37.5(4월 26.7) 기록해 전월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다만 중국의 미국산 농산물 구입 일부 취소 보도와 미중 항공 운항 중단 결정으로 양국 갈등이 재부각되며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됐다"고 분석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58억원, 2977억원 순매수했고 개인은 3344억원 순매도를 기록했다. 기관 중에서는 금융투자가 전날에 이어 이날도 대량 매수를 이어갔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를 보였다. 의약품, 화학, 서비스, 비금속광물, 운수창고, 전기전자 등이 상승한 반면 전날 급등했던 증권, 은행, 운수장비 등은 1% 넘게 떨어졌다.

 

시가총액 상위주들도 종목별로 희비가 엇갈렸다. 삼성전자는 강보합세로 마쳤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3.8% 오르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네이버와 카카오도 상승 마감했다. 셀트리온은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에 8% 넘게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하지만 SK하이닉스는 1%대 내림세로 마쳤고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기아차 등도 파란불을 켰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신성통상이 일본 수출 규제와 관련한 이슈로 주목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TBH글로벌과 모나미도 각각 14%대 급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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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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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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