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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모빌리티+쇼’ 한 달 앞으로...“코로나19 방역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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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5, 2020, 10:06:22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 마련..컨트롤타워 세우고 방역절차 강화
발열 확인 등 입장 절차 강화..적정거리 유지하며 일방통행해야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수소모빌리티+쇼’가 다음달 1일 열립니다.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역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는데요. 코로나19 컨트롤타워를 세우고 의료인을 배치하는 한편, 발열 확인 등 방역 절차를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7월 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시장 내 모든 방역은 행사 기간 중 운영되는 컨트롤타워(대책본부)에서 책임지며, 의료관계자도 상주해 참관객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시장 출입은 신원확인이 가능한 사전등록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불가피하게 현장등록할 경우 신분증과 연락처를 확인한 뒤 출입을 허가할 계획인데요. 전시장 입·출입구를 최소화해 방역 사각지대를 없애고, 입장은 4단계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참관객은 출입구 바닥에 2m 간격으로 구분된 유지선을 따라 이동하게 됩니다. 체온 측정, 손소독제 이용, 1회용 비닐장갑 착용 이후 출입이 가능합니다. 37.5도 이상 고열자는 비대면식 체온계로 2차 측정을 한 뒤 입장 여부를 판단합니다.

 

모든 참관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이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조직위에서 별도로 준비한 마스크를 배부합니다. 또 전시장 내에 방역요원을 배치해 입장 이후에도 마스크 착용여부를 상시 관찰합니다.

 

 

전시장 내에서도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시스템이 가동됩니다. 참관객들의 개별 이동을 최소화하고 서로 동선이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 일방향 통행을 원칙으로 정했는데요. 공조시설을 시간당 1회 가동해 원활한 환기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조직위는 전시장 내부의 바닥, 대기실에 매일 1회 소독용액을 살포하기로 했는데요. 전시장 외부 화장실, 에스컬레이터, 의자, 흡연 부스 등은 매일 2회 소독용액으로 방역합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중 진행 예정인 ‘국제컨퍼런스’에 참석이 어려운 해외연사를 위해 화상연설 시스템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복합형 행사를 추진합니다. 참가업체 및 바이어 간의 비즈니스 상담은 별도 설치된 아크릴 차단막을 사이에 두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촘촘한 예방 대책을 마련했다는 게 조직위의 설명입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경기불황을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으로 극복하기 위한 모멘텀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마치려면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 각종 절차에 대한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는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이 이끄는 조직위가 주최하고 KOTRA, 킨텍스가 공동 주관합니다. 7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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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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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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