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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플러스’ 출시...30일까지 예약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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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09:06:43

파워워시 세척력 강화..열풍건조로 건조 성능 높여
판매가격 129만~159만 원·렌털 월 3만 5900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식기세척기 판매량 국내 1위 SK매직이 세척력과 건조 성능을 높인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합니다.

 

SK매직이 ‘터치온 플러스(Touch-On Plus)’ 식기세척기를 선보이고 오는 30일까지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판매 가격은 129만~159만 원입니다. 렌털은 월 3만 5900원(의무사용기간 36개월 기준)에 제공합니다.

 

신제품은 SK매직의 특화된 세척 기술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상·중·하단에 있는 세척 날개 3개가 동시 회전하며 만들어 낸 물살로 식기 형태나 면적에 상관없이 구석구석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이에 더해 80도가 넘는 고온 세척수로 살균 효과도 제공합니다.

 

 

건조 기능도 향상됐습니다. 자동 문 열림 기능과 함께 열풍건조가 더해진 ‘파워드라이(Power Dry)’ 기능으로 건조 시간을 줄였습니다. 세척이 끝나면 응축 팬이 식기세척기 내부 습증기를 응축해 물방울 형태로 배출하고 80도가 넘는 바람으로 한 번 더 식기를 건조합니다. 이후 자동으로 문이 열려 식기세척기 내부에 남아 있는 습증기와 냄새를 배출합니다.

 

이밖에 ‘워터 케어 필터’로 세척수의 청정도를 관리합니다. 세척 후에는 ‘안심 헹굼 프로그램’이 잔류 세제를 제거합니다. 식기세척기 내부 거름망에는 ‘UV 살균’을 적용해 음식물 찌꺼기로 생기는 곰팡이 번식과 냄새를 줄였습니다.

 

SK매직은 오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SK매직몰’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와 영국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 ‘덴비(Denby)’ 식기세트를 증정합니다.

 

7월 31일까지 구매후기 행사도 엽니다. SK매직몰과 11번가, 쿠팡 등 전자상거래 홈페이지에 구매 후기를 작성한 총 2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 권을 지급합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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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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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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