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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만 원에 코나 전기차 산다...“차량 공유보다 낫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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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09:06:44

현대차, 전기차 전용 할부 프로모션 운영..최대 55% 유예 및 1%대 금리
개인용 충전기 무상지원 또는 충전카드 지급..“전기차 구매장벽 낮춘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가 하루 1만 원 미만으로 전기차를 보유할 수 있는 합리적인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하루 1만 원, 아이오닉은 하루 7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건데요. 36개월간 차량 가격의 절반 이상을 유예하는 것은 물론, 1%대의 낮은 금리를 적용해주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Electric)과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부담 없이 가볍게(Lite) 구입할 수 있는 ‘엘리트(E-Lite) 할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선수율 제한 없이 최대 55%까지 차량 가격을 유예할 수 있고 최저 1.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특히 할부를 중도해지하더라도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모션이 전기차의 초기 비용 및 할부 납입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줄이고 구매 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할부 프로모션을 이용해 코나 일렉트릭 모던 트림을 구매할 경우, 한 달에 약 30만 원, 하루 약 1만 원을 납입하면 됩니다.

 

코나 일렉트릭 모던의 차량 가격인 4690만 원(개소세 1.5% 기준)에서 55%(2570만 원)는 36개월 할부 기간이 끝나는 마지막 달까지 유예할 수 있는데요. 전기차 구매 보조금 1270만 원(서울시 기준)을 제외한 나머지 가격(850만 원)과 유예금에 대한 이자는 2.5% 저금리(M할부 이용 시 1.9% 금리)를 적용받으면 이 같은 계산이 나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오닉 일렉트릭 N트림을 구매하면 하루 약 7000 원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중도해지수수료가 없어 자금 사정에 따라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고, 할부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차량 대차를 원할 경우 차량 구매가격의 최대 55%까지 중고차 가격을 보장해 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는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개인용 전기차 홈 충전기 무상지원(설치비 별도) 또는 전기차 충전카드(30만 포인트) 중 한 가지를 제공할 방침인데요. 고객들의 충전비 부담까지 덜어주기 때문에 차량 공유 서비스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3월부터 전기차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전기차를 구매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고전압 배터리 보증, 하이차저 모바일 앱, 전기차 전용 리스/렌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전기차의 품질과 충전, 경제성에 대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종합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 ‘빌리브(beliEVe)’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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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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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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