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을 해외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습니다 .
10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이즈백(이하 진로) 출시 1주년을 맞아 일본· 미국·중국 등 7개국에 수출을 시작합니다. 초도물량은 130만병 규모로 소주 인지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판매될 예정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오는 10일 일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중국 등의 순으로 수출국을 확대하고, 출시 요구가 높았던 교민 시장 중심에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으로 점차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기존 참이슬과 함께 진로도 한국 음식과의 페어링을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간다는 방침입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교민사회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진로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1주년을 맞아 수출을 결정하게 됐다”며 “하이트진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주류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언하고, 현재 80여개국에 참이슬 등 소주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소주 수출 실적 성장세는 2016년 대비 지난해 33%에 이르는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