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0 커넥티드’ 참가

URL복사

Thursday, June 18, 2020, 14:06:11

세계 500여 기업 참가..코로나19로 온라인에서 열려
LED·올레드 사이니지와 극장용 제품 솔루션 등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상업용 사이니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극장용 제품을 첫 상용화한 데 이어 미국에서 열리는 사이니지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LG전자 미국법인이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0 커넥티드(InfoComm 2020 Connected)’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올해 행사는 예년과는 달리 온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 세계에서 500개에 가까운 기업들이 참가했습니다. 지난 3월 전시를 주최하는 국제시청각협회(AVIXA)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인포콤 2020을 취소한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LED(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 올레드 사이니지 등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극장용 제품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영사기 대비 왜곡 없이 균일한 화면을 표현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명암비와 색 재현력 또한 디지털 영사기보다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최근 LG전자는 대만 영화관 체인 ‘쇼타임시네마(Showtime Cinemas)’에 해당 제품을 공급했습니다.

 

'투명 올레드 터치’는 최대 38%까지 빛을 투과해 화면과 화면 너머 모습을 동시에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매장, 박물관, 공항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입니다.

 

이밖에 LG전자는 미국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체인 ‘탑골프(Top Golf)’에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공급한 사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탑골프는 연간 이용객이 2000만 명 이상인 골프연습장입니다. LG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와 함께 매장 운영 솔루션을 함께 공급한 바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