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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롯데푸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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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3, 2020, 17:06:00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롯데푸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출시

 

 

롯데푸드가 한 끼 315kcal 이하 건강덮밥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7 Days Plan)’ 시리즈를 내놨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닭가슴살 오색비빔밥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 ▲매콤 닭갈비 양배추덮밥 ▲5가지 야채 카레덮밥 등으로 총 4개입니다.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온라인 전용 제품)’은 밥과 반찬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비빔밥 형태의 간편식인데요. 조금 먹더라도 맛있게 먹고 싶을 때, 간편하고 손쉽게 일주일의 식사를 계획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미네랄커피’ 메뉴 출시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카페 도곡점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미네랄커피’를 출시했습니다.

 

미네랄커피는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이용해 만든 커피로 약알칼리성 미네랄 워터인 제주용암수를 사용해 더욱 풍부한 바디감과 부드러움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바리스타와 함께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커피 풍미를 살리면서 더 부드러운 맛을 느끼게 해주는 커피로 평가받기도 했습니다.

 

◇동원홈푸드,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론칭

 

 

동원홈푸드가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를 내놨습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엄선된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커피를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카페 브랜드입니다. 600ml 대용량 아메리카노 가격은 2000원인데요. 이 가격에 일반 원두가 아닌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커피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다양한 커피와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를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 메뉴, 리코타치즈, 제철과일, 달걀 등으로 만든 샌드위치 메뉴도 함께 선보입니다.

 

◇스프라이트 X 청하 #거침없이챌린지, ‘모델 정혁 참여’

 

 

모델 정혁이 스프라이트X청하의 ‘#거침없이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지난 17일 정혁은 개인 틱톡 계정에 스프라이트X청하의 ‘Be Yourself’ 하이라이트에 맞춘 스프라이트 댄스 챌린지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영상 속 페르소나 박스에는 모델, 엔터테이너, 저세상텐션, 아티스트보이 등 정혁을 나타내는 다양한 수식어를 입력해 보는 재미를 더 했습니다.

 

정혁도 함께 참여한 스프라이트 댄스챌린지 영상은 22일 기준 조회 수 2500만뷰를 돌파해 ‘이색 챌린지’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엠디웰, 대보추출농축액 넣은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 출시

 

 

매일유업과 대웅제약이 함께 설립한 환자식 전문 기업 엠디웰이 활력 영양음료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를 출시했습니다.

 

메디웰 고단백 활력플러스 190ml 한 팩에는 단백질 12g과 식이섬유 5g이 담겨있는데요. 이는 우유 3컵(125ml 기준) 분량의 단백질 양입니다. 또 대보추출농축액 등 10가지 엄선한 전통 소재 원료를 우유 단백질과 배합해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매일아이닷컴에서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신제품 체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버거킹, 경기도 포천에 국내 매장 400호점 오픈

 

 

버거킹이 경기도 포천에 ‘포천축석휴게소FS점’을 열었습니다.

 

버거킹 400호 매장인 포천축석휴게소FS점은 아시아 최초로 버거킹 ‘파빌리온 디자인’을 적용한 매장입니다. 파빌리온 디자인은 근대 건축에 모티브를 얻어 현대적이면서도 수평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내부가 보이는 큰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마치 하나의 쇼케이스와 같은 느낌을 제공합니다.

 

버거킹은 개업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세트업 무료 업그레이드와 햄버거 단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3단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텀블러 1500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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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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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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