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음성 영상 상담 기능 도입

URL복사

Tuesday, June 23, 2020, 16:06:23

이용자 목소리 반영해 지식iN 어플리케이션서 활용 가능한 음성·영상 상담 기능 업데이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지식iN eXpert(엑스퍼트)’가 지난 22일 음성과 영상 상담 기능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그 동안 엑스퍼트는 ‘톡톡’을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상담 환경을 제공해왔는데요. 상담 카테고리의 종류가 점차 다양해져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최적화된 상담 방식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지식iN 엑스퍼트는 지난해 11월 ▲노무 ▲세무 ▲마음상담 세 개 상담 분야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크게 확장시키며 호응을 얻어왔는데요. 현재 총 57개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의 연결을 돕고 있습니다.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는 약 2300명에 달합니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모바일 지식iN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음성·영상 상담 전용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기존 상품에 대해서는 설정을 변경해 이용하면 됩니다.

 

이용자는 상품설명에서 음성 또는 영상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 시에는 ‘보이스 톡’, ‘페이스 톡’처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업데이트 이전부터 이용자 목소리를 통해 필요성이 제기됐던 기능입니다. 특히, 음성 상담 기능은 ▲마음상담 ▲연애 ▲운세/사주 등 이용자와 전문가 간 정서적인 교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일 예정입니다. 영상 상담 기능은 ▲운동 ▲취미 ▲IT 등 이용자의 상담 목적이 ‘How-to’에 집중된 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How-to(하우투)’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은 게시물을 일컫는 신조어로, 주로 짧은 분량의 정보성 비디오를 지칭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네이버 지식iN 강춘식 리더는 “지식iN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담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반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스러운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식iN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활용해 상담한 이용자가 후기를 작성할 경우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 18일까지 진행합니다.

 

엑스퍼트 내에서 후기를 남긴 이용자 누구에게나 2000원을, SNS에 후기를 올린 이용자에게는 선착순 2만명까지 3000원을 지급하며, 정성스럽게 리뷰를 작성해준 10명을 추첨해 1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