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얼굴 바꾼 미니 컨트리맨, 韓서 세계 첫 공개...4분기 출격

URL복사

Wednesday, June 24, 2020, 11:06:43

한국 시장 중요성 및 코로나19 방역 성과 반영..‘비대면’으로 공개
미니코리아 “한국은 8번째로 큰 시장”..연간 1만대 돌파하며 ‘쌩쌩’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올해 4분기 출시될 뉴 미니 컨트리맨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됐습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1만대를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미니는 시장 중요도 및 코로나19 방역 성과 등을 고려해 월드프리미어 무대로 한국을 선택했습니다.

 

미니코리아는 2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60년이 넘는 브랜드 역사상 한국에서 신차가 처음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월드프리미어 행사는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과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크게 작용했는데요.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한국의 지리적 특성이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컨트리맨의 컨셉과 잘 맞는다는 점도 고려됐습니다.

 

미니코리아는 지난 2005년 한국 진출 이후 15년 동안 전 세계 시장 가운데 유일하게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습니다. 지난해에는 국내 소형차 브랜드 최초로 연간 1만대를 넘겼는데요. 한국은 미니의 8번째 시장(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중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시장 특성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셈입니다.

 

 

이날 행사는 ‘자연에 둘러 쌓인 도심’을 상징하는 특수 돔 텐트 형태의 파빌리온에서 진행된 것이 특징입니다. 발표가 진행되는 메인 무대에는 한국적 요소인 조각보를 모티브로 한 LED 스크린을 설치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의 매력을 강조했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입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들의 좌석 간 거리를 2m씩 유지했는데요. 여기에 야외 잔디에는 캠핑의자와 나무상자를 배치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한국에 오지 못한 독일 본사의 임원진들은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베른트 쾨버 미니 브랜드 총괄은 “한국은 60년의 긴 역사에도 늘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미니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곳”이라며 “뉴 미니 컨트리맨은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험을 추구하는 모델인 만큼, 여러분의 삶에 영감을 더해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저녁 8시부터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전 세계에 생중계됩니다. 미니코리아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대면 행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된 뉴 미니 컨트리맨은 2세대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디자인, 공간, 편의사양 등에서 한층 개선된 미니 컨트리맨은 올해 4분기에 국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니 브랜드의 유일한 SUV 모델인 컨트리맨은 지난 2011년 데뷔 이후 전 세계적으로 54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입니다. 프리미엄 소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컨트리맨은 전 셰계 미니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